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는 롤 시즌10 탑 카밀에 대해서 공략해보는 시간을 가져볼텐데요, 현재 탑 카밀은 굉장히 많은 픽률과 승률또한 높은 승률을 자랑하여 다리우스와 더불어 1티어 챔피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카밀이 1티어인 이유는 갱 호응이 굉장히 좋으며 딜링도 꽤나 높으며 게다가 궁극기 스킬을 통해 잘 큰 상대방도 막상막하로 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연 카밀은 어떤 룬, 템트리, 스킬, 스펠을 들고 싸우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간단한 스킬 설명

카밀의 패시브 스킬은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2초 동안 카밀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기는데요, 적 챔피언이 어떤 피해를 주는지에 따라 물리 또는 마법 보호막 중 하나만 생성됩니다. 

Q스킬은 카밀이 다음 기본 공격 시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사용 후 3.5초 안에 소모값 없이 재사용할 수 있고, 첫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 후 1.5초가 지난 뒤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 시 추가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 이 중 일부는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W스킬은 카밀이 다리를 감아올려 대상 방향을 휩쓸며 맞힌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는데요,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8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 비례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만일 챔피언을 맞힌 경우, 카밀은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E스킬은 카밀이 지형에 걸리는 갈고리를 발사해 자신을 지형으로 끌어당깁니다. 1초 동안 갈고리 발사를 재사용할 수 있는데,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 적 챔피언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약할 경우 도약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충돌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빨라집니다.

궁극기인 R스킬은 카밀이 잠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며 적 챔피언에게 도약해 일정 시간 동안 어떤 방법으로도 탈출할 수 없도록 일정 지역 내에 가두고 정신 집중을 방해합니다. 근처의 다른 적은 뒤로 밀려나며 갇힌 적에 대한 카밀의 기본 공격은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납니다.

 

 


 

스펠 선택

탑 라이너 답게 점멸과 텔레포트를 들어주시고 빨리 라인을 복귀해서 CS를 받아먹어야 할 때, 아래쪽 라인을 도와줘야 할 때 등 텔레포트를 이용하여 유연한 플레이를 선보이면 되겠습니다. 

 


스킬 빌드

1레벨에는 W, 2레벨에는 E, 3레벨에는 Q를 찍어주신 뒤에 그 이후부터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되겠습니다. 아군 정글러가 갱킹을 올 때 E스킬을 이용해 잘 호응해준다면 상대 챔피언은 플레시를 빼거나 킬을 따이는 일이 자주 일어나니 잘 활용하시길 발바니다. 

 


 

템트리

첫 코어 아이템으로는 빠른 라인클리어를 위한 티아맷을 올리는 경우가 많으며, 티아맷까지만 올려준 뒤 바로 삼위일체를 띄워주는 분들이 많습니다. 삼위일체를 완성시켰으면 그 이후 아까 티아맷을 히드라로 만들어주시고, 그 이후 죽음의 무도 아이템을 채택하시면 됩니다. 

 


 

룬 선택

기본공격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챔피언이다보니 착취의 손아귀를 주로 들어주는 경우가 많고, 보호막을 생성해주는 스킬때문에 보호막 강타, 그리고 조금이라도 덜 아프게 맞는 뼈 방패, 조금이라도 피통을 늘리기 위해 과잉성장을 찍어줍니다. 보조룬에는 마법의 신발과 비스킷을 찍어주시는게 무난합니다. 

 


 

카운터 챔피언

마오카이나 쉔의 경우 기본적으로 단단한 챔피언들이고 CC기를 보유하고 있어서 정글러가 갱을 와도 킬을 못따낼 확률도 높을 뿐더러 쉔은 궁과 텔레포트를 이용해 카밀보다 조금 더 자유로운 로밍 플레이가 가능하며 마오카이의 경우에는 후반에 단단해져서 잡기가 힘들며 반대로 상대 팀에서 갱을 오면 갱호응도 좋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0 탑 카밀에 대한 공략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현재 탑 1티어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조만간 패치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