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3 챔피언은 바로 케일입니다. 케일은 소환사의 협곡에서 주로 탑 포지션이며 6렙 이전에는 기본 공격이 근접이지만, 6레벨에 궁극기를 찍으면 기본 공격이 원거리 형태가 됩니다. 또한 궁극기를 찍으면 찍을수록 더 강해져서 게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더 강해지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과연 케일은 시즌13에서는 어떤 룬을 끼고 스킬 빌드는 어떻게 되는지, 템트리와 소환사 주문, 카운터 챔피언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3 케일 룬 

케일 룬은 정밀에서 치명적 속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하위 룬으로는 승전보, 전설: 민첩함, 최후의 저항을 들어줍니다. 보조룬으로는 결의에서 뼈 방패, 과잉 성장을 들어주고 능력치 파편으로는 공격 속도, 적응형 능력치, 방어력을 들어줍니다. 

 


 

롤 시즌13 케일 스킬 빌드

1레벨에는 E스킬, 2레벨에는 Q스킬, 3레벨에는 W스킬을 찍어주고 4레벨부터는 R-E-Q-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3 케일 템트리

처음 시작 아이템은 도란의 검으로 시작하여 첫 코어 아이템으로는 내셔의 이빨을 올려줍니다. 내셔를 올린 뒤 신발은 광전사의 군화를, 이후에는 균열 생성기까지 고정으로 띄워줍니다. 이후에는 마법사의 최후, 존야의 모래시계, 라일라이의 수정홀 등 상황에 맞게 유동적인 템트리를 올려줍니다. 

 


 

롤 시즌13 케일 소환사 주문

초반에 그렇게 강력한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텔레포트를 들어 초반을 버티는데 힘을 실어줍니다. 

 


 

롤 시즌13 케일 카운터 챔피언

케일의 카운터 챔피언은 카시오페아, 렝가, 말파이트, 자크, 이렐리아로 집계되었으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크샨테, 일라오이, 트런들, 갱플랭크, 요릭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3 케일의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 카운터 챔피언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케일은 궁극기를 찍을 때 마다 강해지기 때문에 약속의 16레벨이라는 말도 있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