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토체스 시즌9 덱은 바로 요들 리롤덱입니다. 요들 리롤덱은 사실 옛날 시즌에서도 있었지만 그때와는 조금 다른 메커니즘이 되었습니다. 요들(3) 효과가 3성 챔피언이 3개 이상 있을 때 3성 요들 중 가장 강한 유닛이 4성이 되는 것이고 요들(5)가 3성 요들 중 두 명이 4성이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과연 요들 리롤덱은 어떤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고, 어떤 특성들을 챙기는지, 전설은 어떤 전설이 좋은지, 차원문은 어떤게 좋은지, 아이템은 무엇을 누구에게 주는지, 증강체는 무엇이 좋은지, 그리고 기본적인 운영법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들 리롤덱 구성

요들 리롤덱은 뽀삐, 트리스타나, 클레드, 티모, 소나, 쉔, 자르반, 하이머딩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핵심 딜러는 트리스타나, 클레드, 티모 중 두 명을 골라 선택해주면 되고, 탱커로는 뽀삐를 사용합니다. 

 


 

요들 리롤덱 특성/시너지 

덱을 완성시키면 챙길 수 있는 시너지는 요들(5), 발명의 대가(1), 데마시아(3), 수호(2), 다중주문(2), 책략가(2)입니다. 뒤집개가 나온다면 두 개를 모아 왕관을 만들어주거나 아니면 클레드에게 템을 몰아주고 학살자 상징(뒤집개 + 장갑)을 만들어 티모나 트리스타나에게 주는 것 혹은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들 리롤덱 전설

리롤덱이기 때문에 골드 관련 혹은 상점 관련 전설인 탐 켄치 또는 리신을 추천합니다. 

 


 

요들 리롤덱 차원문 

리롤덱인만큼 아이오니아 차원문 또는 타곤 차원문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차원문에서 위의 '꿈꾸는 연못' 또는 '산꼭대기' 효과가 적용되면 당연히 더 빠르게 3성작이 가능합니다. 

 


 

요들 리롤덱 아이템

기본적으로는 뽀삐에게 탱커형 아이템을 몰아주고 나머지 트리스타나, 티모, 클레드에게 공격형 아이템을 몰아주면 됩니다만, 저 아이템을 다 채우기는 힘들기 때문에 보통 트리스타나 아이템을 먼저 완성시키고 이후 나오는 조합 아이템들에 따라 아이템을 티모에게 몰아줄지, 클레드에게 몰아줄지 결정하면 됩니다. 

 


 

요들 리롤덱 증강 

이번 시즌9는 증강체 종류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요들 리롤덱은 리롤덱이기 때문에 불안정한 요들 배달, 교환의 장, 황금 티켓, 경랑급, 승승장구, 부익부 등 상점이나 골드 관련 증강체를 뽑아주는게 좋습니다. 

 


 

요들 리롤덱 운영법 

겹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레벨업을 치지 않고 요들들을 모아줍니다. 5레벨일 때 뽀삐와 트리스타나 3성작이 거의 완료 되었다면, 이자를 받으며 6레벨에 가서 이후 클레드와 티모가 나올 확률을 높여주는게 좋습니다. 또한 요들 시너지의 경우 요들 3성이 3명 이상인 경우가 아니라 그냥 아무 아군 유닛이 3성이 3개 이상이 되어도 요들 3성이 4성이 됩니다. 즉 요들(3)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뽀삐 3성과 다른 특성의 유닛 3성이 두 명인 경우 뽀삐가 4성이 된다는 것이죠. 하이머딩거를 제외한 요들 3성작이 완료된 이후에는 50원 이자를 받으며 레벨업을 쳐주면서 소나, 쉔, 자르반을 찾아 넣어주고, 마지막으로 8레벨을 찍고 하이머딩거를 넣어주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 시즌9 요들 리롤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들 리롤덱은 몇 판 해본 결과 그렇게 좋은 덱이라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운이 좋아 초반에 요들이 어거지로 쏟아져나오는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요들덱을 올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는 느낌이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