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는 티어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이때까지는 언랭, 아이언,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챌린저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여기에서 신규 티어인 에메랄드 티어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에메랄드 신규 티어

곧 진행될 리그오브레전드 스플릿2에서는 신규 티어인 에메랄드가 추가됩니다. 에메랄드 티어의 위치는 플래티넘과 다이아몬드 사이에 위치해있습니다. 라이엇측은 원래 이러한 랭크 제도를 실시하는 게임들에서 브론즈는 평균 이하, 실버는 평균, 골드는 평균 이상, 플래티넘은 매우 높은 수준을 의미하는데 리그오브레전드에서는 총 플레이어 중 60% 이상이 실버 및 브론즈에 속해있다며 스플릿2에서는 골드를 중심으로 티어 분포를 더 고르게 바꾸고자 하기 위해 플래티넘 티어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랭크 게임 변화

1. 승급전 삭제

에메랄드 티어 도입과 동시에 승급전이 삭제됩니다. 옛날에는 승급전과 승격전 둘 다 존재하였고, 승급전이 이제 없어지고 승격전이 그 자리를 대체하고 있었습니다. 승격전은 실버1에서 골드4, 골드1에서 플래티넘4로 올라갈 때 진행되는 것으로 5판 중 3승 이상을 해야 다음 티어로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승격전까지 이제 없애고 그냥 단순히 LP를 모으는 것 만으로 티어를 올릴 수 있게 됩니다. 


2. 배치 게임 5회로 완화

기존에는 새로운 시즌이 열릴 때나 처음 랭크 게임을 할 때 티어 확인을 위해 배치 게임 10판, 일명 배치고사를 치뤄야 했었습니다. 그러나 스플릿2부터는 배치 게임을 10판에서 5판으로 줄여 랭크 등반 시작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 가능합니다. 

 


 

마무리

현재는 대중적으로 롤을 잘 못하는 사람들을 '브실골'로 칭하고 있습니다만, 사실 브론즈, 실버, 골드의 인원을 합하면 랭크 인원의 77%가 여기에 속합니다. 스플릿 2에서 에메랄드 티어가 등장 및 티어가 고르게 분포되면 어떻게 변화될지 궁금하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