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지난번에는 별덱과 태극덱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두가지 덱들과 함께 하면 높은 시너지를 보여주는 서폿 덱인 광암폿 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암폿은 상대방 필드의 주사위들 눈금을 올리는데 특화되어 있는데요, 과연 어떤 덱인지, 그리고 어떤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고, 어떻게 운영을 하는지 한번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광암폿 핵심 주사위 

먼저 광암폿의 핵심 주사위는 광산 주사위와 암살 주사위입니다. 광산의 광, 암살의 암을 따서 광암폿이라 불리는 것이죠. 광산 주사위는 일정 주기마다 추가 SP를 획득하는 주사위이고, 암살 주사위는 주사위를 합칠 시 상대 필드 위의 눈금을 대전에서는 낮추고 협동에서는 올리는 덱입니다. 대부분의 광암폿은 초반 우선 필드를 광산으로 채우고 광산 주사위를 모두 업그레이드 해준 뒤 SP를 최대한 모아서 후반부에 한꺼번에 쏴주는 식으로 운영합니다. 

 


 

광암폿 구성

가장 일반적인 광암폿 주사위 구성은 조커 주사위, 광산 주사위, 암살 주사위, 적응 주사위, 소환 주사위입니다. 소환 주사위까지 합쳐서 광암소라고 불리기도 하죠. 간혹 초반 전복을 막기 위해 소환 주사위 대신 전이 주사위를, 또는 후반부 더 강력한 딜을 넣기 위해 ix10 주사위를 넣기도 합니다. 여하튼 오늘 알아볼것은 소환 주사위를 낀 기본적인 광암폿입니다. 

 


 

광암폿 운영 방법

초반부에 광암폿은 주사위를 소환하고 그냥 냅두는 편입니다. 오른쪽 스샷을 보면 조커 주사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산이나 암살로 변환시키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함께 하는 덱인 태극덱이나 별덱이 초반에 강력한 덱이 아니므로 자칫하면 몬스터를 놓쳐 전복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딜을 넣기 위해서 변환시키지 않는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같이 협동전을 하는 상대가 어느정도 혼자서 라인을 다 잡을 수 있다고 생각되면 슬슬 필드를 광산으로 도배해주시면 되는데요, 제 경우는 광산 주사위가 4개가 완성되면 먼저 광산 주사위 업그레이드를 두 번 해준 뒤 필드를 광산으로 맞춥니다. 이렇게 필드를 최대한 광산으로 채우는 과정에서 당연히 암살 주사위들을 몇 개 쏴야되는데 이 부분은 상대방 필드 상태를 보고 쏴도 될지 안될지를 스스로 잘 판단해서 쏴주시면 됩니다. 여하튼 필드를 광산으로 완성시키면 오른쪽 스크린샷과 같은 모습이 되곘죠. 이렇게 3~4개의 주사위를 제외하고 모두 광산 주사위로 만들어주고 광산 주사위를 레벨 업 시켜준 뒤 SP를 모아둡니다. 

그렇게 15탄이 되면 나이트 보스가 나와서 필드를 바꾸는데요, 이 때 보통 태극 덱이든 별 덱이든 대체로 필드가 완성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태극덱 같은 경우 혹 눈금을 올리기 위해 올 태극이 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딜러들도 사실 15라운드에서는 잠시 필드가 다 완성되있게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뭐 여하튼 15라운드에 나이트가 변환을 총 두번 시키게 되는데 나이트가 필드를 변환시킬 때마다 암살 주사위들을 쏴주시면 됩니다. 

나이트 보스가 끝난 다음 다시 빠르게 광산 주사위로 필드를 채워주며 SP를 모아주시면 되는데요, 그렇게 라운드를 진행하다 25탄에 레온 보스가 등장합니다. 이 레온 보스는 필드 위 무작위 반 주사위들의 눈금을 하나씩 낮추는데요, 여기에서 또 다시 필드를 광산으로 매꿔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계속 SP를 모으다 보면 35탄이 옵니다. 사실 35탄 보스가 미니보스를 소환할 때 해당 보스가 나이트인 경우가 제일 좋은데요, 나이트인 경우 자신의 필드가 변환된 순간부터 남아있는 SP로 계속 암살을 쏴주시면 됩니다. 쏴주면 쏴줄수록 상대방 필드의 눈금은 차곡차곡 쌓여 더 강한 모습을 보여주겠죠? 이런 식으로 광암폿을 운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 팁

후반에 암살 주사위를 날리기 시작할 때는 그냥 막 날리는게 아니라 하나하나 뽑아가면서 조커 주사위를 암살 주사위로 복사해주시면서 쏴주시면 좋습니다. 최대한 많이 쏠 수 있게끔 쏘는게 좋죠. 예를 들어 위의 스크린 샷 같은 상황이라면 저는 우선 조커 주사위들을 다 암살 주사위로 복사해둔 뒤, 3성 소환 주사위 두개를 합쳐서 새로 생성된 주사위를 봅니다. 그게 적응 주사위나 조커 주사위, 암살 주사위인 경우 1성 암살 주사위를 합쳐서 하나 보내고, 또 새로운 주사위를 뽑겠죠. 만약 소환 주사위를 합쳐 나온 주사위가 소환 주사위인 경우 1성 소환 주사위와 한번 더 합쳐서 상황을 보고, 1성 광산 주사위라면 필드에 하나 남아있는 1성 광산 주사위 두개를 합치고 필드에 주사위를 하나 더 소환해서 상황을 봅니다. 이런 식으로 암살을 최대한 많이 쏴주는 쪽으로 하시면 더 좋습니다. 

 


 

마무리 

사실 광암폿이던, 딜러던간에 둘 중 하나라도 잘 못하는 플레이를 보면 왠지 모르게 짜증이 나는데요, 그래서 그냥 태극덱 들고 퀵매 위주로 돌립니다. 어차피 태극덱으로 퀵매를 해도 한판에 카드 100장 정도씩은 수급이 가능하니까요. 태극덱 딜러의 경우 그냥 필드를 다 태극으로 채우는 것 뿐만 아니라 평균 눈금을 어느정도 올려준다면 후반에 더 빠르게 많은 7성 태극 주사위들이 완성되겠죠? 적어도 1~2개의 주사위를 제외하고 적어도 3성 이상 주사위들로 채워주면 광암폿 입장에서 좋겠네요. 여하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