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설명드릴 롤 시즌11 프리시즌 챔피언은 바로 이즈리얼입니다. 이즈리얼은 이미 지난번 한 차례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지난 번에는 평범한 원딜로서의 AD아이템을 올리는 이즈리얼이였다면 이번에는 AP템을 올리는 AP 이즈리얼입니다. 프리시즌으로 넘어오면서 나온 다양한 AP 아이템들중 좋은 아이템들이 많고 이즈리얼과 잘 맞기도 하여 AP 이즈리얼은 요새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흔히 밤수 이즈라고도 하죠. 그러면 과연 어떤 룬과 템트리를 올리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롤 시즌11 프리시즌 AP 이즈리얼 룬

AP 빌드를 타는 경우에는 지배 룬의 어둠의 수확 룬을 종종 채용합니다. AP 이즈리얼 템트리에서 밤의 수확자와 리치베인의 순간 누킹과 함께 킬 캐치에 더욱 힘을 싣는 빌드죠. 하위 룬으로는 피의 맛, 사냥의 증표,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 라인 유지력을 보강합니다. 보조 룬에는 마법에서 초반 마나를 위한 마나순환 팔찌와 스킬 가속을 올려주는 깨달음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롤 시즌11 프리시즌 AP 이즈리얼 템트리 

시작 아이템

처음 시작 아이템은 보통 여신의 눈물과 포션 2개로 시작합니다. AP 이즈리얼이라고 했지만 제대로 말한다면 AP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이즈리얼이죠. 이즈리얼은 다른 챔피언들보다 스킬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여신의 눈물로 마나를 충분히 확보해줍니다. 

 


 

첫 귀환

첫 귀환에서는 가급적 콜필드의 전투 망치를 구매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여기에도 스킬 가속이 붙어 있을 뿐만 아니라 공격력도 상당히 올려주죠. 만약 돈이 모자라다면 하위템인 롱소드 2개와 사파이어 수정 또는 신발을 구매해주시면 되겠죠? 만약 700원을 간신히 넘는 돈이면 그냥 롱소드 2개 사고, 700원도 안된다면 롱소드 한 개와 신발 혹은 롱소드 한 개만 구입해줍니다. 

 


 

코어 아이템

AP 이즈리얼의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마나무네입니다. 마나무네는 마나를 소모하면서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무라마나로 업그레이드되는데 무라마나는 최대 마나량에 따라 공격력을 올려주는 패시브가 있죠. 이때문에 성장에 시간이 필요한 대신 높은 공격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밤의 수확자입니다. 밤의 수확자는 신화급 효과로 스킬 가속을 크게 올려주며, 거기에 리치베인과 함께 사용하면 엄청난 순간 화력을 보입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바로 말했던 리치 베인이구요, 여기까지 왔으면 웬만한 물몸은 W - E - Q - 평만 다 맞춰도 거의 나가떨어집니다. 신발은 스킬 가속을 올려줄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첫 코어를 띄우고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코어템

기타 고려해볼만한 코어 아이템들은 스킬 가속을 30이나 추가로 올려주는 우주의 추진력, AP 딜링을 뻥튀기할 수 있는 라바돈의 죽음 모자, 이즈리얼의 스킬들과 잘 맞는 지평선의 초점, 제드, 케인같은 챔피언에게 너무 잘 물린다 싶으면 존야의 모래시계 등이 있겠네요. 또 만약 상대 팀에 회복효과나 흡혈효과가 뛰어난 챔피언이 있다면 치유 감소 아이템을 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밤수 이즈라고도 불리는 AP 이즈리얼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밤의 수확자와 리치 베인까지 나왔을 떄 그 딜링은 정말 어마어마한데요, 자연스럽게 '뭐야, 왜 이렇게 쎄'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순간 딜링이 엄청납니다. 그래서 현재 이즈리얼을 하는 많은 사람이 이 템트리를 올리죠. 여하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