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1 프리시즌 챔피언은 신드라입니다. 신드라는 과거부터 정통 미드 AP 챔피언으로 대회에도 종종 나온 경력이 있으나 최근 들어서는 다른 강한 챔피언들에 의해 그 위상이 많이 약해진 편입니다. 사거리가 길고 쿨이 짧은 Q스킬로 딜교환을 능숙하게 할 수 있으며 또한 초중반 누킹 능력은 굉장히 뛰어나서 몸이 약한 챔피언의 경우 원콤이 나는 일이 흔합니다. 이러한 것을 염두해두고 이용한다면 캐리를 할 수 있겠죠? 그러면 과연 신드라는 어떤 룬을 들고 어떤 템트리를 올리는지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프리시즌 신드라 룬

신드라의 룬은 주로 마법 룬의 난입을 들어줍니다. 무빙을 하면서 스킬을 사용하는 신드라와 효율이 잘 맞으며 하위 룬의 경우 마나순환 팔찌, 깨달음, 주문 작열을 들어 라인전 마나, 스킬 가속, 추가 딜링을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조 룬으로는 영감의 비스킷 배달과 시간 왜곡 물약을 들어 라인 유지력을 키워주고 이를 바탕으로 더 딜교를 열심히 할 수 있습니다. 

 


 

롤 시즌11 프리시즌 신드라 템트리 

시작 아이템

신드라의 시작 아이템은 주로 부패 물약으로 시작해줍니다. 위에 룬에서도 확인했겠지만 시간 왜곡 물약 룬과 효율이 좋으며 비스킷 룬도 찍었기 때문에 많은 포션양을 바탕으로 강하게 딜교를 하여 적을 찍어누르는 라인전을 펼칠 수 있습니다. 

 


 

첫 귀환

첫 귀환에서 추천드리는 아이템은 사라진 양피지입니다. 해당 아이템은 레벨 업시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라인전에서 마나가 부족하지 않게 도와주며 또한 첫 코어 아이템인 루덴의 폭풍의 하위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코어 아이템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루덴의 폭풍인데요, 신드라는 구체도 그렇고 구체를 밀쳐서 공격할 때도 이동 속도가 굉장히 중요한 챔피언인데 루덴의 폭풍이 터지면서 이동속도가 증가하여 더 스킬을 잘 맞출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지평선의 초점 아이템인데요, Q스킬을 맞춘 뒤 구체를 밀쳐내 스턴을 먹이고 궁극기를 사용하면 지평선의 초점 효과가 터지면서 더 강력한 누킹이 가능해집니다. 신발의 경우는 마법사의 신발을 첫 코어 아이템을 띄워준 뒤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코어템

신드라의 기타 코어 아이템으로는 주문력이 더 필요하다면 라바돈의 죽음 모자, 제드나 피즈같은 적이 상대인 경우, 물리는 일이 잦은 경우에 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주면 됩니다. 상태 조합에 피흡, 회복 능력이 강한 챔피언들이 많으면 모렐로노미콘을,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둘러싼 경우는 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주시면 되구요.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프리시즌 신드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신드라는 미드 정통 AP챔피언이지만 시즌10, 프리시즌에는 그렇게 많이 사용되지는 않는 추세를 보이네요. 그래도 종종 하는 사람들은 초반에 상대 버프 쪽으로 들어가 와드를 박고 W로 상대 정글을 방해하는 플레이를 보여주며 유쾌하게 플레이하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