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도 간만에 아이템 효율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찾아왔습니다. 시즌10이 종료되고 프리시즌으로 넘어오면서 새롭게 등장한 여러 아이템, 그리고 옵션들이 많이 변경된 아이템들 등 여러 아이템들에 관한 것들이 변경되었죠.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아이템은 바로 나보리 신속검입니다. 나보리 신속검은 신화급이 아닌 전설급 아이템인데요, 과연 어떤 옵션과 효과들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나보리 신속검 

먼저 나보리 신속검은 공격력 60, 치명타 확률 20%, 스킬 가속 30이라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아이템 효과로 날쌘 타격이라는, 기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기본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예를 들어 쿨타임이 10초가 남은 스킬이 있는데, 기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는 경우 10초에서 20%인 2초가 감소되는 효과죠. 쿨타임이 더 많이 남아있을수록 더 많은 양의 쿨타임이 감소되겠죠? 또 자체 효과도 뛰어나지만 붙어있는 옵션중 스킬 가속은 무려 30이나 올려주기 때문에 스킬에 의존을 많이 받는 챔피언일수록 더 효율이 좋습니다. 어떻게 보면 지금은 삭제되고 없는 쇼진의 창을 치명타 딜러들에게 어울리게끔 바꾼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네요. 

 


 

나보리 신속검 하위 아이템

나보리 신속검의 하위 아이템으로는 콜필드의 전투 망치, 곡괭이, 민첩성의 망토로 이루어져 있죠. 먼저 콜필드의 전투 망치는 스킬 가속 10과 공격력 25를 올려주고, 곡괭이는 공격력 25, 민첩성의 망토는 치명타 확률 15%를 올려줍니다. 또한 콜필드의 전투 망치와 곡괭이는 공격력을 올려주어 라인전에서 딜이 약해지는 구간이 생기지 않기도 하죠. 

 


 

구인수의 격노검과 나보리 신속검

이 두 아이템은 서로가 서로에게 굉장히 안맞는 상극의 아이템입니다. 구인수의 격노검의 분노 효과를 보면 치명타 확률이 적중 시 피해량으로 전환된다고 나와있죠? 이 말은 결국 치명타가 적중 시 피해로 변경된다는 뜻이고, 결코 기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나보리 신속검의 효과는 치명타로 적중을 할 경우라서 두 아이템을 동시에 띄우게 되면 나보리 신속검의 날쌘 타격 효과를 발동시킬 수 없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둘 중 한 가지 아이템만 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보리 신속검과 잘 맞는 챔피언

나보리 신속검은 주로 원딜들이 많이 올리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보통 구인수의 격노검 아이템을 선호하지 않으면서도 스킬 의존도가 높은 챔피언들과 높은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루시안, 사미라, 자야 세 챔피언 모두 평타도 많이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스킬도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나보리 신속검을 올릴 경우 스킬을 더 빠르게 돌릴 수 있어서 높은 시너지를 보이는 것이죠. 뭐 이 이외에도 요네, 야스오, 트린다미어, 카이사 등에게도 잘 어울립니다. 다만, 나보리 신속검을 올리기 이전 어느 정도의 치명타 확률은 확보해놓고 나중에 띄우는게 좋겠죠?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전설급 아이템 중 하나인 나보리 신속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듯 스킬에 많이 의존하는 AD 챔피언일수록 효율이 좋으며 특히 평타를 칠 일이 많은 챔피언에게 더욱 좋습니다. 마스터이에게도 잘 어울릴 것 같으나 마스터이는 보통 구인수를 올리기 때문에 구인수를 올리지 않는 템트리를 연습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