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1 챔피언은 바로 케넨입니다. 케넨은 광역형 마법사와 원거리 딜러의 특징이 섞여 있는 챔피언으로 기본 공격이 원거리임에도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사거리가 더 낮으며 상성 문제 때문에 주로 탑 포지션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탑 라인에는 근접 챔피언이 오기 때문에 견제하기가 좋으며 한타에서 궁을 제대로 맞추면 여러명을 기절시켜 한타를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과연 케넨은 시즌11에서 어떤 룬과 템트리를 올리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케넨 룬

현재 케넨은 유틸성을 위하여 영감의 봉인 풀린 주문서를 주로 이용합니다. 때로는 텔레포트를 들어 아군 라인에 로밍을 가기도 하고, 점화나 탈진, 보호막을 들어 초반 라인전에서 솔킬이나 역관광을 보내기도 하죠. 하위 아이템으로는 이동 속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동 속도가 더 붙어있는 마법의 신발, 초반 라인 클리어가 부실하기 때문에 이를 돕기 위한 미니언 해체분석기, 스펠 쿨타임과 아이템 쿨타임을 줄여주는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줍니다. 보조 룬에다가는 라인 유지력을 위한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케넨 템트리 

시작 아이템

케넨 특성상 기본 AD가 매우 낮은 반면 초반에 평타 견제를 많이 넣어야 되기 때문에 AP 챔피언임에도 불구하고 도란의 검을 시작 아이템으로 가져갑니다. 만약 상대방의 1:1 딜교 능력이 너무 강한 경우에는 시작 아이템으로 도란의 방패를 올리기도 하죠. 

 


 

첫 귀환 

첫 귀환에서 케넨이 올리면 좋은 아이템은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은 스킬을 맞추면 추가 마법 데미지를 입히므로 라인전에서는 물론이거니와 케넨의 첫 코어 아이템인 마법공학 로켓 벨트의 하위 아이템이기도 하여 추천드립니다. 

 


 

코어 아이템 

케넨의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마법공학 로켓 벨트인데요, 주문력과 체력, 스킬 가속, 마법 관통력 등 스탯이 골고루 분배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액티브 스킬과 케넨의 궁극기의 시너지가 굉장히 뛰어나기 때문에 1순위로 올리는 아이템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보통 존야의 모래시계를 많이 올려주는데요, 케넨은 진입을 해야 적들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광역 스턴을 먹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케넨은 물몸 챔피언이라 포커싱을 당하면 순식간에 죽어버리기 마련인데, 이를 보조하기 위하여 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주는 것이죠. 신발의 경우는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을 띄워준 뒤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코어템 

기타 코어 아이템으로는 스킬을 맞추면 도트뎀을 주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잠시 올려주는 악마의 포옹, 딜링을 확 증가시켜주고 상대의 마법 저항력을 어느정도 무시할 수 있게 해주는 공허의 지팡이, 체력 회복 및 흡혈 능력이 강한 챔피언을 상대로 좋은 모렐로노미콘, 스킬 적중시 이동 속도 증가 및 높은 스킬 가속이 매력적인 우주의 추진력, 가격은 비싸지만 나오기만 하면 그 효율을 제대로 보여주는 라바돈의 죽음모자가 있겠네요. 상황을 보면서 적절하게 유동적으로 기타 코어 아이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케넨 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케넨은 시즌11 한때 전적 검색 사이트 기준 2티어까지 올라간 챔피언인데요, 그러나 패치로 인하여 대부분의 AP 아이템이 너프되면서 케넨의 주력 아이템인 마법공학 로켓 벨트 역시 같이 너프되었죠. 그 결과 승률이 떨어지고, 현재는 전적검색 사이트 기준으로 4티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뭐 그래도 잘 하는 사람들은 잘 사용하는, 그런 챔피언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