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코그모입니다. 원래 코그모는 공격력과 공격속도, 치명타 아이템을 올리는 원거리 딜러로 설계되었는데요, 스킬들을 보면 전부 AD계수가 아니라 AP계수, 그리고 물리 피해가 아니라 마법 피해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그모는 AP 아이템을 올려서 스킬로 딜을 넣는 식으로도 많이 활용되죠. 이번 시간에는 칼바람 나락을 플레이할 때의 AP 코그모 룬, 템트리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AP 코그모 룬 

룬은 마법의 유성룬을 메인으로 들어주는데요, E스킬을 맞추는 경우 상대방은 슬로우에 걸리기 때문에 거의 무조건 유성까지 확정타로 들어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위 룬으로는 마나순환 팔찌로 마나통을 늘려주시고, 깨달음과 폭풍의 결집을 들어 후반에 더 강력한 모습을 기대합시다. 보조 룬으로는 침착을 들어주는데요, AP 코그모는 카사딘처럼 궁극기가 쿨타임이 굉장히 짧지만 사용하면 할수록 마나 사용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마나를 보충해주기 위해 침착을 드는 것이고, 또 최후의 일격을 들어서 체력이 낮은 적들에게 더 높은 딜링을 선사해줍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AP 코그모 템트리

1. 시작 아이템 

우선 시작 아이템으로는 칼바람 전용 아이템인 수호자의 보주와 여신의 눈물, 포션 한개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사실 초반 코그모는 별로 그렇게 돋보이지 않으며 그냥 멀리서 E스킬과 Q스킬, W스킬 평타 정도로 대충 포킹해주는 역할입니다. 그러면서 여신의 눈물 스택을 쌓아 최대 마나량을 늘리면서 6렙까지 버티는 것이죠. 

 


 

2. 코어 아이템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코어 아이템은 바로 밤의 수확자입니다. 밤의 수확자의 경우 피해를 입히는 경우 챔피언당 40초마다 125+주문력의 15% 데미지를 추가로 줄 수 있어서 멀리서 일방적으로 포킹으로 딜을 넣는 코그모와 잘 맞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안드리의 고뇌 아이템도 좋다고 생각되지만 칼바람에선 순간딜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밤의 수확자를 추천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바로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시고 대천사의 지팡이와 지평선의 초점을 순서대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3. 기타 코어템

기타 코어 아이템으로는 악마의 포옹, 공허의 지팡이, 라바돈의 죽음 모자, 모렐로노미콘이 있습니다. 상대 팀에 소라카, 블라디미르, 사일러스 등 체력 회복 능력이나 흡혈 능력이 강력한 챔피언이 있는 경우 모렐로노미콘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많이 두른 경우는 공허의 지팡이, 조금이라도 더 생존성을 확보하면서 딜링도 챙기려면 악마의 포옹, 적당한 템이 없으면 라바돈의 죽음 모자를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AP 코그모 스킬 선마 

칼바람 나락 AP 코그모 스킬은 우선 처음 3레벨에는 각각 스킬을 하나씩 찍어주는게 무난합니다. 보통 게임이 시작하는 극초반에는 개싸움이 벌어질 확률이 높은데 E스킬로 슬로우를 걸고 Q스킬을 맞추고 W스킬로 기본 사거리를 증가시켜 평타로 딜을 넣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됩니다. 3레벨 이후부터는 궁극기, E, Q, W 순서로 스킬을 선마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AP 코그모는 사실 초반에는 그렇게 강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궁극기를 찍을때마다 엄청 강력해지죠. 특히 16레벨에 궁극기 3렙을 찍는 경우 궁극기의 사거리가 굉장히 넓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안정적으로 포킹을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궁극기 스킬을 너무 난사하다보면 금방 마나가 전부 소진된다는 것이니 대치중인 상황에서는 어느정도 끊어가면서 사용하다가 한타가 발생했을 때 조준을 잘 해서 난사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