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1 칼바람 챔피언은 파이크입니다. 파이크는 블리츠크랭크와 마찬가지로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서포터 역할군을 맡고 있죠. 칼바람 나락에서는 한 라인에 두명이 가는게 아니기 때문에 보통 딜러 역할을 많이 수행합니다. 따라서 템트리도 딜러, 방관형 템트리를 자주 올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칼바람 파이크는 어떤 룬, 템트리를 올리고, 스펠은 무얼 들어야 하며 또 스킬은 어느것부터 찍어야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파이크 소환사 주문

파이크는 점멸과 눈덩이를 들어줍니다. 눈덩이로 적 챔피언이나 적 미니언을 맞춰서 E스킬이나 궁극기의 거리를 확보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되죠. 

 


 

롤 시즌11 칼바람 파이크 스킬 빌드

파이크는 먼저 Q가 제일 핵심입니다. 충전하여 사용하면 쓰레쉬나 노틸러스처럼 적을 끌어오는 그랩도 될 수 있고 짧게 사용하면 근접 딜링 스킬이 될 수도 있죠. 궁극기는 레벨이 될 때마다 찍어주시고 그 이후 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파이크 템트리

시작은 톱날 단검과 신발로 시작해줍니다. 첫 코어 아이템인 드락사르를 뽑고 두 번째로는 징수의 총을 올려주며 그 이후에는 요우무의 유령검, 밤의 끝자락을 상황에 맞게 순서를 정해 올려주고 그 이후는 보통 방어나 마법저항력 아이템을 가면 좋습니다. 신발의 경우는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이 뜬 뒤 아이오니아 신발을 올려주면 되구요. 

 


 

롤 시즌11 칼바람 파이크 룬

룬은 지배의 어둠의 수확을 핵심 룬으로 사용하고 하위 룬으로는 돌발 일격, 시야 수집,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며 보조룬으로는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면 됩니다. 어둠의 수확은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효율이 좋아지고 돌발일격 및 궁극의 사냥꾼은 파이크의 좋은 궁극기를 더 잘 살려주죠. 침착은 마나가 부족한 상황을 어느정도 방지해주며 최후의 일격 역시 궁극기와 잘 맞는 룬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칼바람 파이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파이크는 6렙 이전에는 그랩 말고 마땅히 돋보이는 점이 없지만 궁극기를 찍고 나면 궁극기로 연속으로 킬을 내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는 챔피언이죠. 드락사르와의 효율도 좋고 궁극기로 한 명을 처치한 뒤 근처에 있는 적을 Q나 평타로 체력을 깎은 후 처형 HP가 되면 또 다시 궁극기로 적을 삭제시키죠. 또한 수당으로 골드도 많이 벌어들여 템차이를 벌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