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럭스입니다. 럭스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과거 미드 라이너로 활약하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서포터 라인으로 자리잡은 챔피언입니다. 그런 럭스가 과연 칼바람 나락에서는 어떤 식으로 사용되는지 이번 시간에는 럭스 스펠, 스킬트리, 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럭스 소환사 주문

먼저 칼바람 럭스의 스펠은 점멸과 총명을 주로 들어줍니다. 1레벨에 여신의 눈물을 가지 않기 때문에 자칫하면 마나가 부족한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총명을 들어주는 것이죠. 아군이 마나가 없을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럭스 스킬 빌드 

스킬은 처음 3레벨 시작때 Q, W, E 스킬을 하나씩 찍어준 뒤 R-E-Q-W 순서로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E스킬이 메인 딜 스킬이고 Q스킬은 딜링도 물론 되지만 속박이 더 크죠. 칼바람은 우선 포킹이 중요하기 때문에 E를 먼저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럭스 템트리 

칼바람 럭스 템트리는 처음 시작템으론 사라진 양피지와 포션 두 개를 추천드립니다. 이후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루덴의 메아리를 올리고 마관신을 올려준 뒤 지평선의 초점까지는 고정입니다. 그 후에는 딜이 부족하면 라바돈의 죽음 모자, 상대가 마법 저항력 아이템이 많으면 공허의 지팡이, 회복 챔피언이 많으면 모렐로노미콘, 암살자가 많아서 자꾸 죽는 경우가 많으면 존야의 모래시계를 상황에 맞춰서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럭스 룬

럭스는 마법도 잘 어울리나 칼바람 나락에서는 포킹 위주의 딜러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더 효율이 잘 나오는 어둠의 수확 룬을 들어줍니다. 하위 룬으로는 Q스킬 속박과 잘 연계되는 비열한 한 방,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주는 궁극의 사냥꾼, 무난무난한 사냥의 증표를 찍어주시고 보조룬으로는 마나 회복에 도움이 되는 침착, 딜링을 더 올려주는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럭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럭스는 포킹 챔피언으로 Q를 맞추기만 하면 이어서 E스킬과 궁극기를 통해 적을 빈사상태로 몰 수 있습니다. 거기에 W스킬로 아군 보호막도 씌워주는 등 칼바람에서는 굉장히 좋은 챔피언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