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챔피언은 바로 정글 다이애나입니다. 원래 기존에는 미드 라이너로 사용되었지만 11.8 패치 이후 다이애나 패시브 스킬의 정글 몬스터 추가 데미지가 크게 증가하고 이후 AP 정글러로서 더 많이 사용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정글 다이애나는 과연 어떤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하고, 스펠은 무엇을 드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찍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정글 다이애나 소환사 주문

말이 필요 없이 정글 다이애나는 정글답게 점멸과 강타를 들어줍니다. 무조건 고정입니다. 

 


 

롤 시즌11 정글 다이애나 스킬 빌드

정글 다이애나는 1레벨에는 W스킬을 찍어주고 2레벨에 Q스킬, 3레벨에 E스킬을 찍어준 뒤 4레벨부터는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1레벨에 W를 찍는 이유는 더 안정적으로 정글링을 하기에 더 좋기 때문이죠. 4레벨 이후 Q스킬 먼저 마스터해주는건 Q스킬이 원거리 스킬이자 갱킹에 도움이 되는 스킬이죠. E스킬을 사용하기 전 Q스킬을 맞추고 사용한다면 Q, E, E 콤보가 가능합니다. 

 


 

롤 시즌11 정글 다이애나 템트리

정글 다이애나 템트리의 경우 잉걸볼 칼과 충전형 물약으로 시작합니다. 다이애나의 경우 E스킬로 잘 따라잡을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다이애나를 죽이려 하는 적을 카운터치기 위해 빨간 강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마법공학 로켓 벨트를 올려주며 이후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줍니다. 이 다음부터는 상황에 맞게 본인이 킬을 많이 먹은 상태라면 내셔의 이빨을 먼저 올려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존야의 모래시계를 먼저 올려줍니다. 존야와 내셔까지 나왔다면 이후에는 상황을 보고 모렐로노미콘, 공허의 지팡이, 라바돈의 죽음 모자 등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정글 다이애나 룬

정글 다이애나는 지배 - 감전을 드는 미드 다이애나와 다르게 정밀의 정복자 룬을 들어줍니다. 라인전을 생각할 필요가 없기 때문인데요, 하위 룬으로는 승전보, 전설: 민첩함,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고 보조룬으로는 영감에서 마법의 신발과 우주적 통찰력을 채용합니다. 

 


 

마무리

정글 다이애나도 본인이 잘 한다면 충분히 게임을 캐리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첫 코어 아이템을 올리기 전에 암흑의 인장을 구매하여 스택을 많이 쌓았을 경우 메자이로 적절한 타이밍에 올려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그렇게 되면 죽어서 스택을 잃지 않도록 더욱 신중한 플레이가 요구되겠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