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1 챔피언은 르블랑입니다. 르블랑은 미드 AP 암살자 챔피언으로 W스킬을 통한 추노, 도주에 능하며 마지막에 사용했던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하는 짧은 쿨타임의 궁극기를 이용해 여러 플레이를 구사할 수 있죠. 시즌11에서 처음에는 전체적으로 큰 효율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연이은 AD 미드 챔피언들의 너프로 다시 1티어 자리에 오르게 되었죠. 과연 르블랑은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을 올리는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올리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죠. 

 


 

롤 시즌11 르블랑 소환사 주문 

르블랑은 전형적인 미드 라이너답게 점멸과 점화를 들어줍니다. 로밍으로도 게임을 풀 수 있지만 라인전도 꽤나 강력해서 솔킬을 따낼 수도 있습니다. 솔킬을 보다 확실하게 도와주는 점화를 들어주는게 보통이나 갈리오처럼 몸이 단단하고 다른 라인 지원에 능통한 챔피언인 경우 맞텔을 드는 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롤 시즌11 르블랑 스킬 빌드

1레벨에는 W, 2레벨에는 Q, 3레벨에는 E를 찍어주며 이후 4레벨 부터는 R-W-Q-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W스킬은 확실히 사정거리가 되었을 때만 사용하여 이후 Q, E, 평타를 추가로 넣어서 딜교를 하면 됩니다. W스킬이 이동기이기도 하고 그와 동시에 딜링도 괜찮으며 E스킬을 잘 맞출 수 있게끔 도와주기 때문에 궁극기를 제외하고 제일 먼저 마스터해주는 것이죠. 

 


 

롤 시즌11 르블랑 템트리

시작 아이템은 보조룬에 영감 - 비스킷 배달, 시간 왜곡 물약 룬을 들었으면 부패 물약으로 스타트하는게 좋고, 만약 보조 룬에 마법 룬을 들었다면 도란의 반지와 포션 두개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본인이 어떤 룬을 들었느냐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되고 첫 귀환에서 가장 좋은 아이템은 사라진 양피지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이 나오면 마나 소모 면에서 비교적 자유로워지고 2번째 블루를 보통 정글이 먹는데 이때 마나 관리에 도움이 많이 되죠. 이후 첫 코어 아이템으로 추천드리는 것은 루덴의 폭풍입니다. 신화급 아이템으로 주문력과 마나, 마법 관통력, 스킬 가속까지 제공해줍니다. 이후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이후에는 상황을 보고 우주의 추진력, 존야의 모래시계, 모렐로노미콘 등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르블랑 룬

르블랑의 룬은 기본적으로 암살자답게 지배의 감전 룬을 사용합니다. 평타 Q W 콤보로 감전을 터뜨릴 수 있어 순식간에 폭딜을 넣고 빠져 나오는 식으로 딜교를 많이 해주죠. 하위 룬으로는 라인 유지력을 조금 더 올려주는 피의 맛과 가장 무난한 사냥의 증표,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는 편입니다. 보조 룬에는 마법과 영감으로 갈리는데 저는 보통 영감에 비스킷과 시간 왜곡 물약을 들고 부패 물약으로 시작하여 높은 라인 유지력을 바탕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보조룬에 마법을 넣는다면 마나순환 팔찌와 깨달음을 주로 들어줍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르블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르블랑은 예전부터 정통 미드 AP 암살자였고 W스킬로 인해 화려한 플레이를 보여줄 수도 있었습니다. 대회에서도 종종 사용되었고 11.18 패치 전후로 현재 미드 1티어 자리를 차지하고 있죠. 어느정도 손이 따라줘야 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본인이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르블랑을 연습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