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2 챔피언은 바로 애쉬입니다. 애쉬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원딜 포지션이며, 정통 원딜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초창기 챔피언입니다. 그러면 과연 애쉬의 룬, 템트리, 스킬빌드, 스펠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2 애쉬 소환사 주문

애쉬 스펠은 점멸회복을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팀에 암살자나 브루저가 많고, 자신을 지켜줄 아군이 별로 없는 경우 탈진을 들어주기도 합니다. 

 


 

롤 시즌12 애쉬 스킬 빌드 

1레벨에는 W스킬을 찍어주고 2레벨에는 Q스킬, 3레벨에는 E스킬을 찍어줍니다. 이후에는 R-W-Q-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롤 시즌12 애쉬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는 보통 도란의 검에 포션 한개 또는 롱 소드에 포션 세 개를 갑니다. 딜교가 자주 일어날 것 같으면 초롱소드와 포션 세 개가 좋으며, 딜교가 그렇게 자주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경우 도란의 검이 더 효율적입니다. 첫 코어 아이템으론느 보통 불멸의 철갑궁을 올려주며 이후 마법사의 최후, 구인수의 격노검을 올려줍니다. 신발은 첫 코어를 띄워준 뒤 광전사의 군화를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이후에는 루난의 허리케인, 유령 무희, 수호 천사, 도미닉 경의 인사, 필멸자의 운명 등을 유동적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롤 시즌12 애쉬 룬 

애쉬 룬은 정밀에서 치명적 속도를 들어줍니다. 하위 룬으로는 침착, 전설: 핏빛 길,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고 보조룬으로는 영감에서 비스킷 배달쾌속 접근을 들어주어 도주 및 추노 능력을 올립니다. 룬 파편에는 공격 속도, 적응형 능력치, 방어력을 들어주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2 애쉬의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전통적인 원딜 애쉬지만, 최근에는 힘을 많이 못쓰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E스킬로 시야를 확보해주고 적들이 들어오는 조합일 때 받아치기도 좋고, 이니시가 부족할 때 궁극기로 한타를 여는 것도 좋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