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드 베이가에 대한 공략을 작성해볼텐데요, 베이가의 경우 E스킬을 통해 적을 옴싹달싹 못하게 만들 수 있고, 또한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패시브 스킬로 인해 주문력이 뻥튀기되어 점점 강해지는 어떻게 보면 성장형 미드라이너 입니다. 과연 롤 시즌10에서 베이가는 어떤 룬을 들고, 어떤 템트리를 올리며, 어떤 스킬들을 가지고 있는지 기타 등 여러가지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0 미드 베이가 간단한 스킬 설명

베이가의 패시브 스킬은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이며, 극악 중첩 하나당 주문력이1 증가합니다. 또한 적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처치에 관여하면 극악 중첩이 5쌓이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딜교를 하면서도 주문력을 찔끔찔끔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Q스킬은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처음 맞는 두 명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인데요, 해당 스킬로 처치한 대상 하나 당 극악 중첩이 하나 쌓이며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 대해서는 중첩이 2개 쌓입니다. 

W 스킬은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코그모의 궁극기와 비슷한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극악 중첩 50개당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됩니다. 

E스킬은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왜곡시켜 오각형의 벽을 세우는데요, 이 경계선은 지나려는 적을 일정 시간 동안 멈춰세우고 기절시킵니다.  

R스킬은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33% 이하로 체력이 떨어진 적에게는 피해량이 극대화됩니다.

 

 


 

롤 시즌10 미드 베이가 스펠 선택 

베이가는 주로 텔레포트를 주는데요, 확실히 초반부의 베이가는 그렇게 쎈 편이 아니기 때문에 보통 라인을 버틴다는 식으로 해주시는게 좋고, 텔레포트를 든 만큼 로밍을 가서 CC기를 거는 등의 연계로 초반을 풀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이 제드나 탈론같이 한방딜이 강력한 경우 간혹 보호막을 들기도 하는데요, 보호막을 들 바에얀 존야의 모래시계 아이템을 올리면서 텔레포트를 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나서스처럼 후반을 보는 챔피언답게 스택이 굉장이 중요한데 텔레포트를 들면 라인전에서의 CS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롤 시즌10 미드 베이가 스킬 빌드

상황마다 다르긴 한데 라인을 밀고 싶으면 1렙레 W를 찍어서 빠르게 밀 수 있고, 당기고 싶으면 Q를 찍고 최대한 타워 근처에서 Q로 파밍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1레벨에 Q를 찍고 2렙레 W, 3렙에 E를 찍은 뒤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롤 시즌10 미드 베이가 템트리

베이가는 룬에 따라서 템트리가 달라지는데요, 영감에 빙결강화 룬을 들면 첫 아이템은 물총이라 불리는 GLP를 첫 코어 아이템으로 뽑고 그 이후에는 쌍둥이 그림자 아이템을 올려 한타때 브루저들이 원딜에게 다가오지 못하게 막으며 상대방 진형을 무너뜨리는데 집중하면 됩니다. 반면 빙결 룬이 아닌 룬을 들었다면 여타 다른 AP 챔피언들 답게 루덴의 메아리를 먼저 올려주는세 좋죠. 

 

 


 

롤 시즌10 미드 베이가 룬 선택 

빙결 베이가라면 주 룬에 빙결 강화를, 하위 룬에는 신발과 승전보, 우주적 통찰력을 추천드리고, 보조에는 돌발일격, 영리한 사냥꾼 꾼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빙결 게이가가 아닌 평범한 베이가라면 유성, 마나순환팔찌, 깨달음, 폭풍의 결집 룬을 찍어주고 보조룬에는 초시계와 우주적 통찰력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0 미드 베이가 카운터 챔피언 

초반에 그렇게 강한 편이 아닌데다가 상대바 탈론이나 제드, 이렐리아같은 암살자 챔피언이라면 더욱이 조심해야되는데요, 첫 라인전에서 상대방에게 킬을 주었다면 그 이후부터는 게임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시즌10 미드 베이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구요,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또 다른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