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내용은 바로 롤 시즌10 원딜 세나 공략입니다. 세나는 처음 출시되었을때는 주로 서포터로 자주 이용되었는데요, 그러다가 탑 및 미드 세나가 등장하게 되고 너무 위력이 강하자 영혼이 나오는 확률을 너프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여러 패치를 거쳐서 다시 원딜 세나가 종종 등장하는데요, 과연 원딜 세나는 어떤 룬을 올리고 어떤 템트리를 올리며 어떤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0 원딜 세나 간단한 스킬 설명 

세나의 패시브 스킬은 죽은 적으로부터 생성되는 영혼을 공격하여 또는 적 챔피언을 두 번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세나는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으며 안개를 20개 흡수할 때마다 공격 사거리 25,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하며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즉 영혼을 흡수하면 할수록 사거리가 길어지고 치명타 확률도 높아져서 후반에 더욱 강한 모습을 보여주죠.

Q스킬은 세나가 아군 또는 적을 관통하는 그림자를 발사하는데요, 그림자를 맞은 적은 물리 피해를 입으며 아군이 맞는 경우에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 스킬은 와드나 솔방울 미니언, 포탑, 아군 등 대부분의 오브젝트에 사용할 수 있으며, 루시안의 Q와 메커니즘이 비슷한 스킬입니다. 또한 사용하면 자기 자신도 체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라인유지력이 뛰어납니다. 또한 쿨타임일 때 기본 공격시 쿨타임이 1초씩 감소합니다. 

W스킬은 검은 안개를 방출하여 첫 번째로 적중한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후 해당 적과 주변의 모든 적들은 일정 시간 동안 속박되는 스킬입니다. 팁을 알려드리면 상대방 챔피언이 체력이 적은 미니언 근처에 있을 경우 체력이 적은 미니언을 맞추어 해당 미니언이 즉사하면 즉시 주변 적들이 속박됩니다. 

E스킬은 세나가 일정 시간 동안 짙은 안개에 흡수되어 유령이 되고, 안개에 들어간 다른 아군 챔피언들은 위장 상태가 되며 바깥으로 나오면 유령이 됩니다. 유령 상태에서는 20%의 이동 속도를 얻으며 또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적 챔피언이 가까이 없는 한 정체를 숨길 수 있습니다.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는 것은 평타도 맞지 않으며 말자하의 궁극기나 바이가 궁을 시전하려 해도 시전이 안된다는 소리죠. 

마지막 궁극기 스킬은 세나가 빛줄기를 발사하는 스킬로, 빛줄기에 맞은 적 챔피언은 물리 피해를 입고 더 넓은 범위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3초 동안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 흡수량은 세나가 흡수한 안개 수에 비례합니다. 

 


 

롤 시즌10 원딜 세나 스펠 선택

원딜인만큼 점멸과 회복을 들어주는게 정석이고 가끔 상대방 조합에 하드CC기가 많은 경우 정화를 들어주기도 합니다. 또 상대 서폿이 레오나같은 경우도 정화를 종종 들곤 하죠. 정화 스펠은 잘 사용 못하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잘 사용할 자신이 있는 사람들만 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롤 시즌10 원딜 세나 스킬 빌드 

1레벨에는 Q를 찍어서 웬만하면 정글 리쉬를 도와주면서 정글몹과 정글러를 둘 다 맞춰주는게 좋고, 라인전으로 들어와서는 그냥 적당히 미니언과 함께 상대 챔피언을 맞춰주면 좋습니다. 2레벨에는 W를 찍어주시고 3레벨에는 상황을 봐주는데요, Q를 한번 더 찍어도 되고, 아니면 E를 찍어도 됩니다. 여하튼 그 이후부터는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0 원딜 세나 템트리

첫 코어 아이템으로 마나무네를 올려주는데요, 팁을 드리자면 세나의 경우 이즈리얼마냥 스킬을 난사하는 챔피언은 아니기에 굳이 첫 아이템으로 여신의 눈물을 구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여신의 눈물을 뽑으면 그만큼 마나무네의 업그레이드 아이템인 무라마나가 늦게 나오긴 하겠지만, 이즈리얼 같은 경우는 스킬에 많이 의존해야되서 여신의 눈물을 먼저 구비하는 경우가 많지만, 세나의 경우는 곡괭이를 먼저 뽑아 라인전에서 이득을 볼 수도 있다는 것이죠. 마나무네를 뽑은 이후에는 보통 칠흑의 양날 도끼 아이템을 뽑아주시고 그 이후에는 고속 연사포를 추천드립니다. 최근에는 3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루난의 허리케인을 올리는 분들도 많은데 루난의 허리케인을 구비한 경우 Q스킬 쿨이 굉장히 빨리돌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개인적으로 상대방에 탑이 레넥톤이나 리븐같은 브루저들이고 미드가 암살자형, 순간 폭딜형 챔피언인 경우에는 고속 연사포를 추천드리고, 그게 아니라 탑이 럼블, 마오카이같은 챔피언이고 미드가 럭스나 신드라, 오리아나같은 챔피언인 경우에는 루난의 허리케인을 추천드립니다. 

 


 

롤 시즌10 원딜 세나 룬 선택

세나의 기본공격이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훔치는 효과가 있고 또한 빙결강화와 쾌속접근을 통해 기본공격을 성공하면 세나의 이동속도는 상승, 상대방의 이동속도는 감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타를 한 대 때리고 두번 째 평타를 쉽게 때릴 수 있으며 이는 영혼 안개 수집이 더 원활해진다는 의미죠. 그렇기 때문에 보통 빙결강화를 들어주고 하위 룬으로는 마법의 신발, 비스킷, 쾌속접근을 들어줍니다. 보조 룬으로는 침착과 민첩함을 들어 마나가 부족하지 않게 도와주며 공격속도를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도와주죠. 

 


 

롤 시즌10 원딜 세나 카운터 챔피언 

직스 원딜같은 경우 세나에게 거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챔피언에게 기본공격을 하여 영혼의 안개를 얻는게 힘들고, 미스 포츈의 경우에는 최근 버프를 먹어서 이동속도가 빨라서 마찬가지로 영혼 안개를 얻는게 힘듭니다. 사실 봇 라인전의 경우 서폿의 역할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서폿이 잘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서 많이 갈리기도 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시즌10 원딜 세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원딜 세나는 현재 1티어로 점점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안정적인 라인전을 자랑하고 후반으로 가면 더욱 강해지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라 생각되는데요, 아무래도 너프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원딜 포지션을 주로 가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연습해서 세나로 꿀을 빨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