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토체스 시즌7 덱은 신기루 다에야덱입니다. 핵심 딜러 유닛으로 다에야를 사용하는 덱으로, 다에야의 자체 특성인 신기루 외에도 기병대를 기용한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기병대는 전투 시작시와 적을 처치하고 다른 적에게 이동할 때 빠른 속도로 이동하며 4초간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는데, 이를 이용해 앞 라인에서 최대한 오래 버티게끔 해주고 다에야는 뒤에서 딜을 넣는 덱입니다. 그렇다면 다에야덱은 어떤 챔피언들로 이루어져 있고, 특성은 무엇을 챙길 수 있는지, 어떤 시너지가 잘 어울리는지, 아이템은 누구한테 무엇을 주어야 되는지, 또 간단한 운영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기루 다에야덱 구성 

신기루 다에야덱은 레오나, 릴리아, 요네, 누누, 헤카림, 야스오, 다에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에야가 핵심 딜러, 누누가 핵심 탱커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 외에도 기병대 챔피언들 역시 기본적으로 단단하기 때문에 탱킹에 도움이 됩니다. 

 


 

신기루 다에야덱 시너지

덱을 기본적으로 완성시키고 야스오에게 기병대 상징까지 넣었다고 가정했을 때 챙길 수 있는 시너지는 기병대(5), 용(1), 신기루(6), 길드(1), 전사(2)입니다. 다양한 시너지를 지니지는 않지만, 기병대와 신기루에 집중하여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신기루 다에야덱 좋은 증강체 

기본적으로 사냥의 전율, 천상의 축복, 재생의 바람, 최고의 친구 시리즈 증강체들은 무난한 편이며, 그 외에는 오른 유물이나 찬란한 유물 아이템을 주는 시너지, 혹은 기병대 상징을 획득하기 위한 시너지가 좋습니다. 또 신기루 특성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만큼 신기루 관련 증강체도 잘 어울립니다. 

 


 

신기루 다에야덱 아이템 

가장 핵심은 다에야에게 거인 학살자, 무한의 대검, 보석 건틀릿을 주는 것입니다. 거인 학살자 대신 상대방 CC기가 많으면 수은, 암살자들이 많다면 밤의 끝자락을 줘도 되겠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누누에게 탱커형 아이템을 주는데, 주변 적의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키는 이온 충격기는 주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야스오에게 기병대 상징(줄 수 있다면), 거인의 결의, 정수의 손길 등을 적절히 주면 되겠습니다. 

 


 

신기루 다에야덱 운영법

초반에는 레오나를 넣어 요네와 함께 신기루(2) 특성을 사용하면서 이와 동시에 브라움을 넣어 수호자(2) 시너지도 활성화시켜줍니다. 릴리아도 넣어주는 경우 비늘혐오자(2)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6레벨에 가장 적합한 구성은 레오나, 세주아니, 브라움, 릴리아, 요네, 브라움으로 이렇게 맞추면 기병대(3), 길드(1), 비늘혐오자(2), 수호자(2) 신기루(2) 특성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이후 7레벨이 되면 덱에 포함된 유닛들을 적당히 찾으며 중간중간 레벨업을 통해 8레벨을 달성하고 야스오를 찾아 넣어주면 덱이 완성됩니다. 

 


 

마무리

신기루가 메인 특성인 만큼 매판 달라지는 신기루 특성에 따라 이 덱을 갈지 말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신기루 특성이 대장군, 결투가, 주문검일때 다에야덱을 올리면 좋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