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2 챔피언은 바로 모르가나입니다. 모르가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주로 서포터 포지션이며 E스킬 블랙 실드를 이용하여 아군을 CC기로부터 지켜낼 수 있고, 또한 W스킬로 라인 푸쉬도 빠르며 Q스킬 속박으로 적을 묶어둘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과연 모르가나는 시즌12에서는 어떤 룬을 끼고 스킬 빌드는 어떻게 되는지, 템트리와 소환사 주문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모르가나 룬

우선 모르가나의 핵심 룬은 어둠의 수확을 들어줍니다. 하위 룬으로는 비열한 한 방, 사냥의 증표,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고 보조룬으로는 정밀에서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능력치 파편의 경우 적응형 능력치 두 개와 방어력 하나를 들어주면 됩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모르가나 스킬 빌드 

처음 시작 3레벨에는 Q, W, E스킬을 각각 하나씩 찍어준 뒤 4레벨부터는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Q스킬은 찍으면 찍을수록 속박 지속 시간이 늘어나는데다가 데미지도 늘어나서 잘 맞춘다는 가정하에 굉장히 좋은 스킬입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모르가나 템트리

처음 시작은 포션 두 개와 사라진 양피지를 구입해주시고, 첫 코어 아이템으로 리안드리의 고뇌를 올리고 마법사의 신발을 띄워줍니다. 이후 존야의 모래시계, 악마의 포옹을 올리시면 되며, 상대 팀에 회복, 흡혈 챔피언이 많은 경우 악마의 포옹보다 먼저 모렐로노미콘을 올려줘도 됩니다. 이후에는 상황에 맞게 AP템을 유동적으로 올려주면 되는데 주로 라일라이, 우주의 추진력을 올려줍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모르가나 소환사 주문

원거리 메이지 챔피언임에도 불구하고 궁극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눈덩이를 들어줍니다. 눈덩이를 맞춰 적진 한 가운데로 가서 궁극기를 사용한 뒤 자신에게 블랙 실드를 쓰고 버티다 죽기 전 존야의 모래시계를 사용하여 오랜 시간 동안 어그로를 끌면서 상대방에게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2 칼바람 모르가나의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르가나는 아군을 지킬수도 있고, 그렇다고 딜이 약하지도 않는데다가 CC기까지 적당한 좋은 챔피언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