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토체스 시즌8 덱은 바로 별 수호자 탈리야덱입니다. 별 수호자 탈리야덱은 별 수호자 특성과 탈리야를 메인 딜러로 사용하는 덱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별 수호자 탈리야덱은 어떤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고, 어떤 특성들을 챙기는지, 증강체는 무엇이 좋은지, 아이템은 무엇을 누구에게 주는지, 그리고 기본적인 운영법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별 수호자 탈리야덱 구성

별 수호자 탈리야덱은 럭스, 렐, 유미, 리븐, 카이사, 에코, 탈리야, 모데카이저, 신드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9레벨을 달성해야 하여 덱을 완성시키는게 쉽지는 않으며, 보통 8레벨에는 신드라까지 넣고 사용합니다. 

 


 

별 수호자 탈리야덱 시너지 

별 수호자 탈리야덱을 완성시키면 챙길 수 있는 시너지는 별 수호자(7), 선의(2), 엄호대(2), 에이스(1), 주문투척자(2)입니다. 

 


 

별 수호자 탈리야덱 좋은 증강체  

별 수호자 탈리야덱에 잘 어울리는 영웅 증강체는 시공간 붕괴(에코), 다중 사격(카이사), 엇갈린 별(카이사), 변화의 철마술(렐), 바위술사(탈리야), 돌처럼 단단하게(탈리야)입니다. 

 

그 외 어울리는 증강체로는 별 수호자 시너지를 늘리는 증강체나 그 외에 원형의 원칙낫, 루덴의 메아리, 사냥의 전율, 천상의 축복, 사이버네틱 외피 등의 전투 관련 증강체가 어울립니다. 

 


 

별 수호자 탈리야덱 아이템

아이템의 경우 탈리야에게 쇼진의 창, 대천사의 지팡이, 보석 건틀릿을 주고 카이사에게 구인수의 격노검, 스태틱의 단검, 정의의 손길을 줍니다. 탱커형 아이템의 경우 렐에게 몰아 주고, 나중에 아이템이 남으면 에코에게 이온 충격기, 거인의 결의, 모렐로노미콘을 주면 되겠습니다. 

 


 

별 수호자 탈리야덱 운영법

초반에는 럭스, 유미, 렐과 함께 나서스, 갈리오, 뽀삐 등을 사용하여 엄호대(2)를 살리거나 혹은 마스코트(3)나 동물특공대(3)을 살려서 진행해줍니다. 이후 7레벨을 찍고 탈리야, 에코를 찾아 넣어준 뒤 8레벨을 찍고 신드라를 찾아 넣어주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 시즌8 별 수호자 탈리야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별 수호자 탈리야덱은 개인적으로 초반 별 수호자 특성을 올려주는 증강이 나왔을 때 가면 더욱 안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