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롤토체스 시즌8의 기물 중 하나인 잔나입니다. 잔나는 5코스트 기물로 특성은 민간인, 기상캐스터, 주문투척자입니다. 3개의 특성을 지닌데다가 아군의 마나를 2초마다 회복시켜주는 민간인, 아군에게 버프를 주는 기상캐스터 시너지, 거기에 CC기 스킬까지 있기 때문에 아군을 보조하는 느낌이 강한 기물입니다. 

 


 

잔나 특성/시너지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잔나는 민간인 특성, 기상캐스터 특성, 주문투척자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민간인 특성은 민간인 챔피언이 생존해있는 경우 모든 아군이 2초마다 마나를 얻는 특성으로, 단 한 챔피언만 올려놓아도 효과가 발동됩니다. 

 


 

잔나 기상캐스터 특성 

잔나의 기상캐스터 특성은 매 판마다 랜덤으로 결정되는데, 종류는 화창한 날씨, 바람 부는 날씨, 우천 이렇게 3가지로 나뉩니다. 화창한 날씨의 경우 잔나와 붙어있는 아군들이 보호막을 얻으며, 바람 부는 날씨는 5초마다 공격력 및 주문력 획득, 우천은 전투 시작시 마나를 얻습니다. 잔나의 앞 두칸, 양 옆, 뒷 두열에 배치를 해야 기상캐스터 특성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잔나를 이용하는 덱 

잔나를 이용하는 덱으로는 6주문투척자 애니 탈리야덱, 기계유망주 조이 르블랑덱, 민간인 특등사수덱, 별 수호자 주문 탈리야덱, 4싸움꾼 4특등사수덱 등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잔나는 마지막에 아군 보조를 위해 넣어주는 개념이기에, 게임 후반부로 가야 사용할 각이 나옵니다. 

 


 

잔나 영웅 증강체

잔나의 영웅 증강체는 잔나의 스킬에 적중한 적 하나당 5의 마나를 회복하는 날씨 속보와, 기상캐스터 효과가 100% 증가하는 과장된 보도가 있습니다. 둘 다 사실 그렇게 좋은 증강체라고는 할 수 없으며, 잔나만 있으면 덱을 완성시키는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다른 영웅 증강체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 시즌8 잔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5코 3성을 찍는 것은 굉장히 힘들지만, 만약 잔나 3성을 띄운 경우, 잔나가 스킬 사용시 맵 전체에 엄청난 광역 딜링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