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챔피언은 카시오페아입니다. 최근 갑자기 OP.GG기준 1티어에 탑승한 챔피언으로 이때까지는 미드에서 그렇게 큰 활약을 못하고 팀에 AD 챔피언들이 많을 때 가끔 원딜로서 기용되기도 하고, 탑으로도 가끔씩 출현하였던 챔피언인데요, 왜 갑자기 미드 1티어로 등극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한번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0 미드 카시오페아 간단한 스킬 설명

카시오페아의 패시브 스킬은 레벨에 따라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데요, 대신 장화 아이템은 구매할 수 없는게 카시오페아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Q스킬은 카시오페아가 지정한 곳에 잠시 후 맹독을 풀어놓는데요, 맹독 안의 적들은 중독되어 3초에 걸쳐 마법 피해를 입으며,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카시오페아는 이동속도가 상승하고 3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W스킬은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맹독을 내뿜어 5초 동안 지속되는 독구름을 남기는 스킬로 독구름 속의 적은 쇠약의 독에 중독되어 이동 속도가 느려지고 늪에 빠져서 이동 스킬, 점멸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매초 마법 피해도 입습니다.

 

E스킬은 쌍독니 스킬로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히며, 쌍독니로 대상을 처치하거나 쌍독니가 날아가는 중에 처치되면 카시오페아는 사용한 마나를 회복합니다. 또한 중독된 대상에게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카시오페아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 R스킬은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는데요, 이때 카시오페아를 향하고 있는 적은 2초 동안 기절하며, 카시오페아를 등진 적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감소하게 됩니다. 

 


 

롤 시즌10 미드 카시오페아 스펠 선택

카시오페아는 초반에 그렇게 강력한 챔피언이 아니라 초반 CS를 챙기면서 마나가 떨어지면 빠르게 집에 갔다가 아이템을 구매해주시고 귀환하는게 좋은데요, 이때 텔레포트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또한 탑이나 바텀 로밍가는데도 도움이 되는 스펠이구요. 만약 상대방이 제드나 탈론같이 한번에 들어와서 암살을 하는 챔피언이라면 안전한 라인전을 위해 탈진도 꽤나 괜찮은 선택입니다. 

 


 

롤 시즌10 미드 카시오페아 스킬 빌드

카시오페아는 1레벨에 보통 E스킬을 찍고 미니언 막타를 평타 + E로 먹어주면서 2레벨에는 Q, 3레벨에는 W를 찍어주는게 보통입니다. 상대방이 초반 원거리 메이지라면 딜교를 피해주시는게 좋고, 근접 딜러라면 초반 짤짤이로 괴롭히는 것도 좋습니다. 3렙 이후부터는 스킬은 R-E-Q-W 순서로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0 미드 카시오페아 템트리

카시는 시작 아이템을 보통 도란검과 2포션으로 가거나 사파이어 수정과 충전형 물약으로 가는 걸로 나뉘는데요, 사파이어 수정 + 충전형 물약을 갔을때는 빠르게 여신의 눈물 돈을 모아서 집에 갔다가 여눈을 사서 다시 라인에 복귀하는 식으로 합니다. 첫 코어템은 대천사의 지팡이를 올려줘서 마나 걱정을 덜하는게 좋고, 보통 두 번째, 세 번째 코어템으로 리안드리와 라일라이를 구매하여 W스킬로 적을 잘 묶어놓고 느려진 적에게 정복자를 터뜨린 뒤 쌍독니를 난사하는 식으로 사용됩니다. 그 이후에는 존야의 모래시계 혹은 모렐로를 띄워주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0 미드 카시오페아 룬 선택 

카시는 정복자 룬을 많이 들어주는데요, 쌍독니 스킬을 난사할 수 있는 덕택에 빠르게 풀스택을 쌓을 수 있고, 또한 스택이 쌓이면 Q스킬과 함께 쌍독니를 난사하는 경우 맞다이에서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위 룬에는 마나 관련된 룬인 침착과 그 아래로는 민첩 강인함,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는게 보통입니다. 보조 룬에는 Q스킬과 E스킬, 그리고 정복자 풀스택으로 인한 흡혈 효과를 더 도와주는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롤 시즌10 미드 카시오페아 카운터 챔피언

미드 카시오페아의 카운터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는건 op.gg기준으로는 카밀, 베이가, 제라스가 나와있는데요, 카밀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탑 챔피언에다가 브루저 챔피언이기 때문에 라인을 조금이라도 미는 순간 와서 궁극기로 묶어버리고 후드러 패는 경우가 많고, 베이가의 경우에는 카시가 접근하면 E스킬로 접근을 막아버리고 똑같이 파밍만 하기도 하면서 텔을 타면 맞텔을 타는데다가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강해져 가시가 원콤이 나오는 일도 흔하기 때문이죠. 제라스의 경우에는 긴 사거리를 이용해 싸움을 안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라인도 빠르게 밀기 때문에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롤 시즌10 미드 카시오페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왜 1티어인지는 모르겠지만 1티어란건 그만큼 승률이 나온다는 의미기에 연습을 하셔서 플레이하신다면 티어를 올릴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