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챔피언은 바로 룰루입니다. 룰루는 기존에도 서폿 룰루를 소개해드린적이 있지만 이번에는 서폿 룰루가 아닌 탑 룰루를 한번 다뤄보려고 합니다. 10.20 패치에서 너프를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탑 1티어를 차지하게 되었는데요, 과연 탑 룰루는 어떤 룬을 들고 어떤 템트리를 띄우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롤 시즌10 탑 룰루 간단한 스킬 설명

룰루의 패시브는 룰루 곁에 따라다니는 픽스라는 요정인데요, 평소에는 룰루를 따라다니기도 하고, 스킬을 사용하면 아군을 따라가기도 하는데 픽스가 따라다니는 챔피언이 기본공격을 하면 픽스도 따라서 공격을 합니다. 

Q스킬은 룰루와 픽스가 마법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하여 마법 피해를 입히고, W스킬은 아군에게 사용하면 이동속도 버프를, 적군에게 쓰면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잠시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E스킬은 아군에게 쓰면 일정 시간동안 픽스가 붙어서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시켜주고, 적에게 사용하는 경우에는 픽스가 해당 적 유닛에게 붙어 마법 피해를 줍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 R은 아군에게 사용하는 스킬로 아군의 몸집을 크게 키우며 대상 근처의 모든 적들을 공중으로 띄우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롤 시즌10 탑 룰루 스펠 선택

서폿이였다면 점화나 탈진을 주로 들겠지만 탑 룰루의 경우에는 점멸과 텔레포트를 들어줍니다. 탑 룰루를 픽한 것 자체가 하체 라인에 힘을 더 실어주겠다는 느낌이라 라인전은 너무 무리하게 킬을 따려고 하지 않은채로 버티면서 탑 텔레포트 각을 잡아줘서 바텀을 터뜨려주면 됩니다. 

 


 

롤 시즌10 탑 룰루 스킬 빌드

많은 탑 챔피언들이 근접 챔피언들인데요, 그렇기에 원거리 챔피언인 룰루는 초반에 Q를 찍고 평타로 괴롭혀주면서 다가오려고 할때 Q를 맞춰 슬로우를 걸어 거리를 유지하면서 계속 괴롭혀줍니다. 2레벨에는 E를 찍고 E-Q 콤보를 통해 괴롭혀주고 상대가 거리를 잘 안준다면 마나가 많을 경우에는 E를 미니언에게 붙이고 Q로 공격을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3레벨에는 W를 찍어주셔서 본인이 도망칠때 사용하던지, 아니면 접근한 상대방을 무력화시키는데 쓰던지 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0 탑 룰루 템트리

탑 룰루는 첫 아이템으로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두 번째 아이템으론느 향로를 많이 띄워주는데요, 이 둘의 공통점은 바로 유틸형 아이템이라는 점으로 아군을 보호 및 강화하는데 특화되어 있는 아이템들입니다. 3코어 아이템도 상대방에 CC기가 많으면 미카엘, 우리팀에 이니시에이팅이 부족하면 슈렐리아, 무난한 경우 구원 아이템을 띄워줍니다. 

 


 

롤 시즌10 탑 룰루 룬 선택

룬은 대체로 콩콩이를 들어주는데요, 공격 및 실드를 해줄때 도움이 되어 룰루와 잘 맞는 룬입니다. 하위 룬으로는 초반 부족한 마나를 어느정도 상쇄시켜줄 마나순환 팔찌, 쿨타임을 감소시켜주는 깨달음, 딜이 조금이라도 더 쎄지는 주문작열을 들어주고 보조 룬에는 보통 비스킷과 시간왜곡물약을 들어서 초반 부패물약과 함께 가용해 유지력을 강화해줍니다. 

 


 

롤 시즌10 탑 룰루 카운터 챔피언

탑 룰루의 카운터 챔피언으로는 대표적으로 문도 박사가 꼽히는데요, 초반에 어느정도 킬을 따지 못하는 경우 룰루가 문도를 라인전에서 솔킬내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 또한 문도의 궁극기는 체력이 회복되는 스킬인데 이를 저지하겠답시고 모렐로 또는 점화 스펠을 들면 탑 룰루의 강점인 하체를 키우는 것이 부족해지기 때문입니다. 요릭이나 피오라의 경우에는 룰루가 바텀으로 텔을 탄 순간 라인을 무작정 밀어서 타워를 순식간에 철거하기 때문에 카운터에 올라온 것 같네요. 

 


 

탑 룰루의 경우 중후반이 되면 거의 서폿 룰루처럼 챔피언을 기용하면 되는데요, 그런 상황이 힘든 초반에는 스킬을 잘 이해하시고 어느 정도의 챔피언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평타로 계속 견제를 하여 킬각을 만들어내기도 할 줄 알아야되고 스킬도 상황에 맞게 특히 W스킬이나 E스킬을 자신한테 쓸지 상대한테 쓸지도 잘 사용해야 됩니다. 어느정도의 숙련도가 있는 분들이라면 탑 룰루를 통해 랭크를 올릴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