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롤 챔피언 공략은 바로 아칼리입니다. 아칼리는 미드 암살자 챔피언으로서 특히나 장막 스킬이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또한 원딜이나 물몸 챔피언들은 아칼리가 잘 크면 순식간에 암살당하곤 하죠. 그만큼 잘 사용하면 굉장히 좋은 챔피언인데요, 과연 아칼리는 시즌10에서는 어떤 룬을 찍고, 어떤 템트리를 올리는지, 스킬은 어떤 구성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0 탑 아칼리 간단한 스킬 설명 

아칼리의 패시브 스킬은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기는데요,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기력을 회복합니다. 또한 원이 형성되면 아칼리가 원의 경계를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Q스킬은 아칼리가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0.5초 동안 50%만큼 둔화됩니다. 또한 최고 스킬 레벨에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125%의 피해를 입힙니다.

W스킬은 연막탄을 떨어뜨려 연막을 생성하며 이동 속도가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오는데요, 아칼리는 연막 안에서 투명 상태가 되어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연막은 사라집니다. 


E스킬은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스킬을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궁극기 R스킬은 돌진기인데요,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는데요,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대상을 지정하지 않고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한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롤 시즌10 탑 아칼리 스펠 선택 

탑 아칼리의 경우 점멸과 텔레포트를 자주 들어줍니다. 라인전을 하다가 다른 라인에 텔레포트로 로밍을 가서 힘을 실어주기도 하고 아니면 상대 탑 라이너가 텔레포트를 탈때 함께 따라가주는 용도입니다. 

 


롤 시즌10 탑 아칼리 스킬 빌드 

아칼리는 1레벨에는 Q를 찍어주고, 2레벨에는 E, 3레벨에는 W를 찍어줍니다. 4레벨부터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부분에서 설명드릴건 아칼리 E스킬이 연막에도 적중이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하여 추격하는 상황에 뒤로 연막을 쓰고 거기에 E스킬을 써서 적에게 접근한 뒤 Q스킬을 때린 뒤 다시 E스킬을 사용해 장막으로 안전하게 돌아올 수 있습니다. 스킬 3개를 돌리는 반면 Q스킬밖에 적중을 못하지만 딸피로 도망가는 적을 잡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0 탑 아칼리 템트리

 

아칼리는 평타도 굉장히 많이 쳐야되는 챔피언인데요, 그렇기에 공격력도 주문력 못치 않게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칼리의 첫 코어템은 무조건 마법공학 총검으로 고정이고, 두 번째 코어 아이템부터는 적절하게 주문력 아이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자기가 조금 많이 죽는 것 같거나 상대 Ad가 굉장히 강력할 때는 존야를, 블라디미르나 소라카, 유미, 세나, 문도같은 챔피언들이 있다면 모렐을 띄워주는 식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0 탑 아칼리 룬 선택

아칼리는 Q의 피흡이 사라진 이후 라인 유지력과 순간 기동력을 위해 전설의 기민한 발놀림 룬을 많이 들어주는 편입니다. 아칼리는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기본 공격도 적절히 사용해줘야 되는 챔피언이기에 기민한 발놀림 룬과 효율이 잘 맞으며 하위 룬으로는 침착, 전설 : 강인함, 최후의 일격을 많이 찍습니다. 보조룬으로는 피흡을 위한 지배 룬에서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 룬을 추천드립니다. 

 


 

롤 시즌10 탑 아칼리 카운터 챔피언

탑 아칼리 카운터 챔피언으로 나와있는 챔피언을 보면 워윅, 하이머딩거, 자크로 되어있는데 워윅같은 경우는 피흡이 괴랄한데다가 아칼리가 접근할때 CC기로 오히려 아칼리를 역관광하는 일이 더 잦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하이머딩거의 경우에는 거리를 잘 안줄뿐더러 아칼리가 E를 쓸 때 하이머딩거가 앞에 포탑을 깔면 포탑이 아칼리 E를 대신 맞아서 무용지물로 만들어 버리기 때문이라 생각되네요. 자크같은 경우는 워낙에 단단해서 초반에 비슷비슷하게 간다고 해도 중반부부터는 솔킬을 낼 수 없는 상대가 되버리죠.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0 탑 아칼리에 대한 공략글을 작성해봤습니다. 아칼리는 대회에서도 종종 나오는 픽이였던만큼 사용자의 숙련도에 따라 굉장히 실력이 갈리는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즉, 손을 많이 타는 챔피언이죠. 본인이 만약 컨트롤은 굉장히 좋은데 팀 운때문에 못 올라가는 것 같으면 아칼리를 연습해보셔서 본인이 강제 캐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