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롤 프리시즌, 시즌11 챔피언은 바로 오른입니다. 오른은 시즌10에서도 대회에서도 항상 나오거나 밴이 되는 챔피언이었죠. 이번에 프리시즌, 시즌11로 넘어오게 되면서 아이템 체계가 개편되어 신화 아이템만 강화할 수 있게 되었고, 10.23 패치에서 기본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에 더불어 추가 체력 또한 10% 보너스를 얻게 되죠. 또 오른은 아군의 신화템을 업그레이드해줄 때마다 이 추가 스탯이 4%씩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과연 오른은 어떤 룬을 들고 어떤 템트리를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롤 시즌11 프리시즌 탑 오른 룬 

핵심 룬은 라인 유지력에 도움을 주는 착취의 손아귀를 들어주고, 하위 룬으로는 철거, 뼈 방패, 과잉성장을 선택하는데요, 리메이크 이후 W 보호막이 없어져서 소생이나 보호막 강타를 들지 않으며, 또 오른에게는 저지 불가가 있기 때문에 강인함을 늘려주는 불굴의 의지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보조룬으로는 영감에 라인 유지력을 늘려주는 비스킷 배달과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주는 편입니다. 우주적 통찰력의 경우 스펠 부분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좋은 룬이죠. 

 


 

롤 시즌11 프리시즌 탑 오른 템트리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도란의 방패에 포션 하나, 와드 토템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초반 견제력이 뛰어난 챔피언들을 상대로 버티는데 유용한 아이템이죠. 만약 상대방이 초반 견제력이 그렇게 뛰어나지 않은 챔피언이라면 부패 물약을 구매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첫 귀환

첫 귀환에서는 보통 가시 갑옷의 하위 아이템인 덤불 조끼나 태양불꽃 방패의 하위 아이템인 바미의 불씨를 주로 선택합니다. 상대방이 아트록스, 워윅, 피오라 등 체력을 회복하는 상대인 경우 덤불 조끼를 먼저 올려주는게 좋고, 그런게 아니라면 바미의 불씨를 올려 태양불꽃 방패를 첫 코어템으로 가주는게 좋습니다. 

 


 

코어 아이템

코어 아이템으로는 라인 클리어, 스킬 가속, 불사르기 등을 갖춘 탱커 아이템이면서도 공격에도 도움이 되는 태양불꽃 방패를 첫 코어템으로 올려주시면 되고, 두 번째 코어템으로는 상대 AP가 강하면 심연의 가면을, 상대 AD가 강하면 가시 갑옷을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신발도 AP가 강하냐, AD가 강하냐에 따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코어템

기타 코어템으로는 워모그의 갑옷이 있는데요, 보통 태양불꽃 방패, 심연의 가면을 간 다음 3번째나 4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많이 선택하는 아이템입니다. 그 외에도 상대 AP 비중이 높은 경우 대자연의 힘 아이템도 괜찮으며, 상대 챔피언중 치명타 비중이 높은 야스오나 원거리 딜러가 잘 큰 상황이라면 란두인의 예언도 괜찮은 선택이죠. 또 한타에서 적의 집중포화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고일 돌갑옷도 나쁘지 않은 아이템입니다. 

 


 

마무리 

오른은 탱커이고 다채로운 군중제어기를 가지고 있으며 라인 클리어도 나쁘지 않은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이 강한 축에 속하고, 무난하게 반반을 가져가는 경우 자신과 아군의 아이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게임을 유리하게 풀어나갈 수 있죠. 탱커이기 때문에 적절한 딜교로 상대방의 체력을 낮춘 뒤 정글러나 로밍을 온 아군에게 킬을 양보하여 스노우볼을 굴리는게 좋습니다. 오른이 킬을 먹는 것도 좋지만, 빠른 성장이 필요한 마스터 이나 초반 강력한 갱으로 라인을 터트릴 수 있는 리신같은 정글러를 키워내면 게임을 더 스무스하게 풀어나갈 수 있겠죠?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즌11, 프리시즌 탑 오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