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지난번에는 탑 말파이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 챔피언은 탑 쉔입니다. 시즌11로 넘어오면서 아이템의 변화들 중 태양불꽃망토가 태양불꽃 방패로 변경, 신화급 아이템이 되면서 이 아이템을 사용하는 많은 챔피언들이 간접적으로 상향을 받은 것과 마찬가지죠. 쉔도 태양불꽃 방패를 올리면 좋은 챔피언들중 하나입니다. 적진에 도발로 적들에게 붙기도 쉽고, 퓨어 탱커 역할을 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잘 죽지도 않죠. 그렇다면 프리시즌, 시즌11 쉔은 어떤 룬을 들고 어떤 템트리를 올리는지 알아봅시다. 

 


 

롤 시즌11 프리시즌 탑 쉔 룬

탑 쉔은 기본 공격 중심의 탱커이기 때문에 딜링과 탱킹 둘 다 챙길 수 있는 결의 - 착취의 손아귀 룬을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하위 룬의 경우 패시브로 손쉽게 발동이 가능한 보호막 강타, 부족한 라인 유지력을 챙겨주는 재생의 바람, CS를 챙겨서 체력을 올릴 수 있는 과잉성장을 주로 사용합니다. 보조 룬으로는 지배의 비열한 한 방과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서 더 로밍을 자주 갈 수 있게 해주고, 또한 도발에 걸린 적에게 추가 고정 피해를 주게 합니다. 

 


 

롤 시즌11 프리시즌 탑 쉔 템트리 

시작 아이템

쉔은 초반 라인전이 리븐, 다리우스 이런 챔피언들과 달리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비적인 플레이가 요구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시작 아이템은 도란의 방패와 와드 토템으로 시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을 받아먹으면서 정글러를 부르고 정글러가 오면 도발을 걸어줍시다. 또한 초반 라인은 당겨서 먹는게 좋으며 딜교를 최대한 피해주면서 파밍하는 플레이를 권장드립니다. 

 


 

첫 귀환

상대 탑이 베인이나 리븐, 퀸, 트린다미어같이 평타를 많이 사용하는 챔피언이라면 덤불 조끼를 먼저 선템으로 뽑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무난한 경우에는 바미의 불씨 아이템을 올려 라인 푸쉬력을 챙겨주면 되겠습니다. 

 


 

코어 아이템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태양불꽃 방패를 추천드립니다. 덤불 조끼를 올렸어도 가시갑옷으로 올리는게 아니라 태양불꽃 방패를 먼저 올려주세요. 태양불꽃 방패로 적을 도발하고 적과 싸우면 불사르기 효과가 점차 중첩되어 더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가시 갑옷을 올려주시고, 만약 상대가 AP인 경우에는 정령의 형상이나 대자연의 힘을 먼저 올려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기타 코어템

기타 코어템으로는 거대한 히드라, 가고일 돌갑옷, 대자연의 힘, 란두인의 예언, 정령의 형상 등의 아이템이 있는데요, 거대한 히드라의 경우 태양불꽃 방패와 함께라면 라인 푸쉬력이 굉장히 좋아지고, 가고일 돌갑옷의 경우는 팀에 탱커가 본인밖에 없을 때 가주면 좋습니다. 상대 원딜이 잘 컸다면 란두인의 예언을, AP가 잘 컸다면 정령의 형상이나 대자연의 힘중 하나를 상황에 맞게끔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번에는 탑 쉔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잘만 플레이 한다면 6렙이후 궁극기를 통해 아군에게 한번에 로밍 및 죽을 위기에서 구해줄 수도 있는데요, 그만큼 팀 파이트가 필요한 챔피언입니다. 게다가 태양불꽃 방패가 효율이 좋기 때문에 쉔의 승률도 시즌10에 비해서 올라간 편이죠. 또 잘 큰 경우에는 잘 죽지도 않아서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쉔이 앞에서 어그로를 끄느라 상대방 스킬들이 다 빠지게 되고, 그때 아군들이 공격해서 한타를 승리로 이끌 수 있죠. 여하튼 이번 시간에는 탑 쉔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