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탑 챔피언이 사기냐 사기가 아니냐를 따질 때 거론되는 다리우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우스는 예전부터 다른 탑 챔피언들과 비교가 자주 되는 챔피언인데요, 다리우스를 이기는 챔피언이면 사기, 이기지 못하면 사기가 아닌 것으로 본의치 않게 사기챔 판독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탑에서 성능이 확실하며, 잘 큰 다리우스가 아래 라인들로 합류한다면 상대팀은 그야말로 굉장히 무섭겠죠? 과연 시즌11, 프리시즌 다리우스는 어떤 룬, 템트리를 올리는지 확인해봅시다. 

 


 

롤 시즌11 프리시즌 다리우스 룬

다리우스는 보통 정밀 룬의 정복자를 채용합니다. 정복자의 추가 공격력은 다리우스에게 굉장히 잘 맞으며, 또 가한 피해의 15%만큼을 회복하는 효과 역시 화력과 전투 지속력에 집중하는 다리우스와 굉장히 잘 맞습니다. 하위 룬으로는 보통 적 처치 관여시 잃은 체력의 일부를 회복하고 추가 골드를 지급하는 승전보, 그리고 부족한 공격 속도를 향상시키는 전설: 민첩함, 마지막은 다리우스의 궁극기와 굉장히 잘 맞는 최후의 저항을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보조 룬으로는 마법에서 빛의 망토와 기민함을 드는데요, 다리우스는 보통 점멸과 유체화를 들기 때문에 유체화를 극한까지 활용하기 위한 룬들이죠. 

 


 

롤 시즌11 프리시즌 다리우스 템트리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도란의 방패와 도란의 검으로 나뉘는데요, 상대가 근접 챔피언이고 초반에 이길 수 있을 것 같으면 도란의 검을 시작해주고, 만약 상대가 원거리 챔피언인 경우 도란의 방패를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공격적인 플레이는 도란의 검, 방어적인 플레이는 도란의 방패를 올리면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첫 귀환 

첫 귀환에서 돈이 1200골드가 넘으면 강철가시 채찍을, 1100골드 이상 1200골드 미만인 경우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를 띄워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두 아이템 다 못사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템들의 하위템인 곡괭이나 단검, 롱소드를 적절하게 올려주시면 되구요. 상대 견제가 빡쎄다면 점화석을 먼저 올려주셔도 되고, 티모같이 사거리가 중요한 챔피언인 경우 장화를 구입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코어 아이템 

시즌11 다리우스의 템트리중 첫 코어 아이템으로 발걸음 분쇄기를 추천들비니다. 사용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기 때문에 뚜벅이인 다리우스가 거리를 순식간에 좁히고 끌어당겨서 콤보를 이어갈 수 있게 도와주죠. 옵션도 공격력과 공격속도, 거기에 체력에 스킬 가속까지 붙어 있어서 좋으며 신화급 아이템 기본 지속 효과인 다른 전설급 아이템에 이동 속도를 부여하는 것도 뚜벅이인 다리우스에게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칠흑의 양날도끼인데요, 다리우스의 패시브인 과다 출혈 스킬로 인해 적은 한 번만 맞아도 점점 방어력이 내려가게 됩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스테락의 도전을 추천드리는데요, 이 아이템은 어느정도 탱킹력도 올려주면서 거기에 공격력도 상승시켜주어 좋습니다. 신발의 경우는 상대 라이너가 AP인 경우 헤르메스, 상대 라이너가 AD인 경우 신속의 장화나 판금 장화를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코어템 

그 외 다리우스에게 권장되는 코어 아이템으로는 죽음의 무도, 망자의 갑옷, 정령의 형상, 심연의 가면, 가고일 돌갑옷이 있습니다. 무난하게 탱과 딜을 더 챙기고 싶으면 죽음의 무도를, 상대 AD들이 어느정도 강하고 이동 속도가 더 필요한 경우 망자의 갑옷을, AP딜러들이 강하면 정령의 형상이나 심연의 가면을, 다리우스 혼자 탱커를 맡아야 되면 가고일 돌갑옷을 추천드립니다. 상황에 맞게 해당 아이템들중 선택해서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시즌11 다리우스의 룬과 템트리를 알아보았습니다. 다리우스는 라인전에서 한 두번 따인다고 해도 킬을 몇개 주워먹으면 한타에서 궁극기를 통해 연속으로 머리를 찍어버려 급성장하는 일이 잦습니다. 또한 1레벨에 라인에 서지 않고 상대가 올 것 같은 부쉬에 숨어있다가 1레벨에 딜교를 빡세게 하거나 킬각을 보는 일도 자주 존재하죠. 항상 탑 포지션에서 상위권의 위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