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1 프리시즌 챔피언은 바로 마스터이입니다. 줄여서 마이라고 자주 불리는 마스터이는 롤 초창기부터 존재했던 챔피언으로 잘 큰 경우 상대팀에 CC기가 부족하다면 마이를 막을 수 없는일이 자주 있는데요, 그만큼 잘 크면 굉장히 강한 챔피언입니다. 과거 미드 타릭, 정글 마이 조합이 유행하기도 했었죠. 과연 마스터이는 시즌11, 프리시즌에는 어떤 룬과 어떤 템트리를 들고 협곡에 나서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프리시즌 마스터이 룬 

롤 시즌11, 프리시즌 마스터이는 주로 정밀 룬을 주요 룬으로 채용하는데요, 핵심 룬은 정복자 입니다. 정복자의 추가 능력치, 흡혈 능력으로 인해서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마스터이에게 그나마 좋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하위 룬은 킬/어시로 얻는 추가 골드와 잃은 체력에 비례한 회복으로 생존력을 올려주는 승전보와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전설: 민첩함, 그리고 딜링을 더 늘리기 위한 최후의 일격을 들어줍니다. 보조 룬에는 마이의 Q스킬 일격 필살로 터지는 돌발 일격, 그리고 정복자와 더불어 흡혈 능력을 더 높이기 위한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롤 시즌11 프리시즌 마이 템트리 

시작 아이템

마이는 강타를 사용하면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시 추가 고정 피해를 주며 받는 피해가 감소하여 맞딜에 유리한 빨간 강타 아이템 잉걸볼 칼이 주로 사용됩니다. 이 아이템과 나중에 팔아서 골드로 바꿀 수 있는 충전형 물약, 와드 토템으로 템트리를 시작해줍니다. 

 


 

첫 귀환

첫 귀환에서 1300골드 이상이 모인다면 절정의 화살을, 돈이 안된다면 곡괭이를 구매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돈도 안된다면 장화에 롱소드 또는 장화에 단검을 추천드리구요. 해당 아이템들은 첫 코어 아이템인 크라켄 학살자의 하위 아이템이기도 하죠. 

 


 

코어 아이템

마스터이의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크라켄 학살자를 추천드립니다. 온힛 마스터이의 신화템으로 공격력, 높은 공격 속도와 적중시 효과는 적용되지 않지만 3타마다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마이의 패시브 스킬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또한 신화급 지속 효과로 공격 속도를 더 얻을 수 있는 것도 좋은 점이죠.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구인수의 격노검으로 마스터이에게 제일 중요한 아이템이죠.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모두 제공해주며 3타마다 적중 시 효과를 한번 더 적용하여 굉장히 빠르게 공격할 수 있게 해줍니다. 거기에 치명타 확률을 평타 추가 피해로 변환시켜 화력이 더 좋아집니다. 세 번째 아이템으로는 몰락한 왕의 검을 추천드리는데 공격력과 공격 속도, 흡혈 능력을 골고루 제공하고 기본 공격시 3번 째 공격마다 적에게 둔화 및 이동 속도를 훔쳐 적에게 빠르게 접근 또는 도주하는데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구인수와의 시너지도 좋은 아이템이죠. 마이는 공격 속도가 중요한 챔피언인만큼 신발은 광전사의 군화를 1코어를 띄우기 전후로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기타 코어템

기타 코어 아이템으로는 죽음의 무도, 피바라기, 스테락의 도전,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추천드립니다. 죽음의 무도는 적당한 공격력과 스킬 가속, 방어력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적당한 방어력도 필요할 때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또 피바라기의 경우 이제는 치명타 확률이 붙은 아이템이 되어 구인수의 효과를 더 잘 살려주고 또 피흡으로 안정성 있는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스테락의 도전 아이템은 일정량의 피해를 입으면 발동되는 보호막 효과 때문에 마이가 먼저 적진에 돌입했을 때의 생존력을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마이는 물몸인 편이라 CC기 연계를 맞고 죽는 일이 자주 있는데 Q스킬로 CC기를 모두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CC기를 맞았을 때를 대비한 아이템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프리시즌 마스터이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마이는 워낙 하는 사람들도 많고, 잘 크면 슈퍼플레이가 쉽게 가능하기도 한 챔피언이죠. 그렇기 때문에 마이를 잘 하지 못하면서도 마이를 픽해 플레이하는 사람이 많아 마이충이라는 멸칭이 있기도 한 챔피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