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롤 시즌11, 프리시즌 챔피언은 유미입니다. 유미는 아군에게 붙어 있을 수 있어서 공격의 대상이 되지 않고, 붙어있는 아군의 능력치를 크게 올려주며 W스킬로 회복 및 Q스킬과 R스킬로 적을 공격합니다. 생김새도 굉장히 귀여운데다가 보통 아군 원딜의 실력에 많이 의존하는 챔피언이라 일명 혜지폿이라고도 불리죠. 과연 유미는 프리시즌 시즌11에 있어서 어떤 룬, 템트리를 올리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프리시즌 유미 룬

유미의 룬은 주로 마법에 콩콩이 소환, 마나순환 팔찌, 깨달음, 주문 작열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초중반에는 높은 마나소모를 어느정도 커버해주는 마나순환 팔찌와 부족한 견제력을 높이는 콩콩이, 주문작열, 스킬 쿨 감소를 위한 깨달음 룬이죠. 보조룬으로는 보통 킬관여시 마나 회복에 도움이 되는 침착과 최대 체력이 굉장히 낮은 유미에게 체력차 극복은 굉장히 잘 어울리는 룬이죠. 

 


 

롤 시즌11 프리시즌 유미 템트리 

시작 아이템

유미는 서포터로 쓰이는 만큼 시작 아이템을 주문도륙의 검을 올려줍니다. 골드 수급이 불안정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마나 부족 및 붙어있지 않고 내려와서 미니언을 치기에는 더욱 위험에 노출되죠. 그렇기 때문에 주문력과 마나 회복이 붙어 있는 주문도륙의 검을 시작 아이템으로 결정합니다. 

 


 

첫 귀환 

첫 귀환시 추천 아이템은 밴들유리 거울입니다. 주문력과 스킬 가속, 마나 회복까지 붙어있어서 유미에게 필요한 옵션들이 고루 들어가있는 아이템이죠. 또 첫 코어 아이템인 월석 재생기의 하위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코어 아이템

첫 코어 아이템은 전투에서 챔피언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월석 재생기입니다. 적군 및 아군 상관 없이 스킬을 써주면 적용되기 때문에 아군에게 붙는 것도, 힐을 써주는 것도 아이템 효과를 받을 수 있어서 유미에게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불타는 향로로 아군 치유시 자신과 대상 아군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아이템이죠.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인 흐르는 물의 지팡이 역시 불타는 향로와 비슷한 옵션으로 아군 치유시 자신과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 주문력이 증가합니다. 

 


 

기타 코어템

기타 코어 아이템으로는 상대팀에 하드CC기가 많고 반면 아군이 정화 스펠이 아닌 경우 미카엘을 올려줘서 CC기에 걸리면 재빠르게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원같은 경우 광역 힐을 줄 수 있어서 도움이 되고, 게임이 무난하게 이기고 있다면 암흑의 인장을 올려 스택이 다 쌓이면 메자이의 영혼 약탈자를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추가로 메자이 스택이 높게 쌓인 경우 라바돈의 죽음 모자를 올려서 힐량 및 딜링을 더 증가시키기도 하죠.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은 롤 시즌11 프리시즌 유미의 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캐리력은 부족하지만 실력이 확실한 원딜과 만나면 시너지가 굉장히 좋은, 원딜 실력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챔피언입니다. 버스 타기 좋은 챔피언이니 실력자와 듀오를 하여 게임을 많이 이겨보는 것은 어떤가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