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 11 챔피언은 바로 잭스입니다. 잭스는 과거에도 그렇고 초반보다는 후반을 바라보는 챔피언으로, 몰락한 왕의 검과 삼위일체 두 아이템이 나온 순간 급격하게 DPS가 올라가 강력해지는 챔피언이죠. 특히 시즌11로 넘어오면서 아이템 부분이 많이 변경되었지만, 그래도 잭스는 전과 같이 삼위일체와 몰락한 왕의 검 아이템을 여전히 올려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시즌11 잭스는 어떤 룬과 템트리를 올리는지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죠. 

 


 

롤 시즌11 잭스 룬

잭스는 주 룬으로 정복자를 채용하는데요, 잭스의 패시브 스킬로 인해 점점 빨라지는 공격 속도와 W 평캔으로 정복자 스택을 쌓기 쉬우며, 거기에 적응형 능력치와 체력 회복 효과는 잭스를 한 층 더 강하게 만들어주죠. 하위 룬으로는 킬 관여시 이득을 주는 승전보와 공격 속도 보충을 위한 전설: 민첩함, 그리고 마지막 킬 캐치를 위한 최후의 저항을 들어주는 편입니다. 보조 룬으로는 보통 영감의 비스킷 배달과 시간 왜곡 물약을 채용하여 잭스의 약한 초반을 도와줍니다. 

 


 

롤 시즌11 잭스 템트리 

시작 아이템 

우선 룬에서 보조룬에 시간 왜곡 물약을 들어준 만큼 첫 시작 아이템은 부패 물약으로 시작합니다. 라인 유지력에 큰 도움이 되며 또한 물약 사용시 체력 회복중 추가 마법 데미지도 은근 쏠쏠하여 초반 딜교환을 강력하게 해주죠. 

 


 

첫 귀환

첫 귀환에서는 곡궁이나 흡혈의 낫, 곡괭이를 상황에 맞게 올려주면 됩니다. 라인전에서 킬을 따서 압도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곡괭이를 먼저 올려 더 강하게 한 방, 한 방을 넣거나, 혹은 서로 많이 치고받는 딜교의 경우 곡궁을 올려 빠르게 정복자 스택을 쌓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상대의 견제가 굉장히 빡쎈 경우 흡혈의 낫으로 라인 유지력을 늘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코어 아이템 

잭스의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신화템인 삼위일체가 아닌 몰락한 왕의 검 입니다. 프리시즌 패치로 인하여 체력 비례 피해가 10%로, 사용 효과가 패시브로 약화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잭스에게 1코어로 너무 잘 맞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1코어 아이템으로 채택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삼위일체로 공격력과 공격 속도, 격노, 주문 검, 체력, 스킬 가속 등 잭스에게 버릴 것 없는 옵션들로 가득 차 있죠. 삼위일체까지 나온 잭스는 존재감을 엄청 키워주는 아이템이기도 하죠.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스테락의 도전으로 기본 공격력 비례 공격력과 함께 체력을 올려주는 브루저의 코어 아이템으로 이 아이템까지 나오면 잭스의 생존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신발의 경우는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을 띄운 뒤 상대 AD가 강하면 판금 신발, AP가 쎄면 헤르메스의 장화를 구매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코어템

기타 코어 아이템으로는 죽음의 무도, 화공 펑크 사슬검, 칠흑의 양날도끼, 가시 갑옷, 정령의 형상이 있습니다. 죽음의 무도는 공격력과 더불어 방어력도 올려주고, 거기에 스킬 가속도 올려주며 아이템 효과로 생존력이 더욱 강해집니다. 화공 펑크 사슬검은 상대팀에 나서스, 블라디미르, 사일러스, 유미 등 체력 회복 및 흡혈 능력이 강한 챔피언이 있을 때 가주면 좋고, 칠흑의 양날 도끼는 상대 탱커를 상대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가시 갑옷은 상대 AD가 잘 큰 경우 올려주시면 좋고, 정령의 형상은 상대 AP가 컸을때 올려주면 좋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잭스 룬, 템트리를 알아보았습니다. 잭스는 현재 시즌에서 탑 기준 2티어 성능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시즌11 개편된 아이템으로 잭스의 코어 아이템들이 많이 너프를 당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몰락한 왕의 검, 삼위일체가 나온 순간 굉장히 강해진다는 점은 변함없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