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1 챔피언은 나르입니다. 나르는 변신을 통해 원거리 역할군의 견제력과 기동성, 전사 챔피언의 탱킹력과 진형 붕괴 능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다만 궁극기로 챔피언을 바꿔 사용하는 니달리, 앨리스와 달리 변신을 자의적으로 제어하기 어려운 대신, 변신하게 되면 스킬뿐만 아니라 능력치까지 해당 형태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변화하여 적절한 시점에 변신한 경우 그만큼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챔피언이죠. 과연 시즌11에서 나르는 어떤 룬과 템트리를 올리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나르 룬

나르는 보통 주 룬으로 정밀의 기민한 발놀림을 들어줍니다. 유지력과 지속딜에 강점을 두는 룬이며 하위 룬으로는 킬 또는 어시스트 획득시 체력 일부 회복 및 추가 골드를 지급하는 승전보, 공격 속도를 향상시키는 전설: 민첩함, 체력이 많이 깎인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히는 최후의 일격을 주로 사용합니다. 보조 룬으로는 결의의 철거와 뼈 방패를 보편적으로 들어줍니다. 

 


 

롤 시즌11 나르 템트리 

시작 아이템

가장 일반적인 시작 아이템은 도란의 검입니다. 나르는 변신 전 기본 공격이 원거리이기 때문에 일방적인 딜교를 가능하게 해주어서 상대를 압박할 수 있는데 이런 플레이와 굉장히 잘 맞는 것이 바로 도란의 검이죠. 


 

첫 귀환

첫 귀환에서 뽑으면 좋은 아이템은 보통 강철가시 채찍이나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를 올려줍니다. 만약 라인전에서 리븐이나 피오라같은 챔피언에게 솔킬을 따여 라인전이 말리는 경우 덤불 조끼를 먼저 구입해서 라인전을 버티는 수가 있습니다. 

 


 

코어 아이템

첫 번째 나르의 코어 아이템은 발걸음 분쇄기로, 스탯적인 면에서 삼위일체에 약간 밀리긴 하지만 체력적인 부분이나 발걸음 분쇄기 사용 효과로 나르의 돌진스킬의 애매한 이동거리를 보충해주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스테락의 도전으로 딜탱 챔피언이라면 꼭 가는 아이템들 중 하나죠. 생명선 효과로 생존력을 크게 올려줍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망자의 갑옷으로 비전투 시 이동 속도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나르와 굉장히 잘 맞습니다. 신발의 경우는 상대 팀에 AP가 많다면 헤르메스를, AD가 많다면 판금 장화를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기타 코어템

기타 코어 아이템으로는 칠흑의 양날 도끼, 가시 갑옷, 대자연의 힘 아이템이 있습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는 공격력이 더 필요한 경우 올리면 되고, 가시 갑옷은 리븐, 피오라, 베인과 같은 평타 기반 AD 챔피언들이 강력하면 올리면 좋습니다. AP챔피언들이 강하면 대자연의 힘을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죠. 상황을 보고 유동적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나르 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나르는 11.2 패치에서 버프를 받음과 동시에 다른 탑 강력 챔피언인 아트록스와 다리우스가 너프되어 최근 선택률이 높아졌죠. 이로 인해서 나르는 더 좋은 지표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렇게 지표가 확 달라진 만큼 아무래도 조만간 너프를 당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게임 > 리그오브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시즌11 스웨인 룬, 템트리  (0) 2021.02.01
롤 시즌11 피들스틱 룬, 템트리  (0) 2021.01.31
롤 크라켄 학살자 효율  (0) 2021.01.28
롤 돌풍 효율  (0) 2021.01.26
롤 시즌11 바이 룬, 템트리  (0) 2021.01.2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