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롤 아이템들중 하나는 바로 스테락의 도전입니다. 스테락의 도전은 주로 딜탱을 지향하는 챔피언들이 많이 올리는 아이템으로 이 아이템이 나오는 순간 생존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스테락의 도전은 어떤 아이템인지, 하위 아이템은 무엇인지, 잘 어울리는 아이템 및 챔피언에는 어떤게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은 우선 공격력 40에 체력 400을 기본 스탯 옵션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력과 더불어 체력을 올려준다는 점에서 딜탱에도 어울리기도 하지만 진짜 좋은 점은 바로 아이템 고유 효과부분입니다. 우선 피의 갈망이라는 효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받으면 중첩을 1회(최대 5중첩) 얻어 6초 동안 최대 체력의 2%만큼 회복하죠. 무엇보다 또 다른 고유 효과인 생명선은 체력이 30% 밑으로 떨어질 만큼 피해를 입으면 4초 동안 200+피의 갈망 중첩당 최대 체력의 8%(원거리 4.8%)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따라서 죽을 위기에 쳐해도 보호막이 생겨 생존할 수 있는 일이 비일비재하게 되죠. 

 


 

스테락의 도전 하위 아이템 

스테락의 도전 하위 아이템에는 곡괭이, 탐식의 망치, 루비 수정입니다. 그중 탐식의 망치를 살펴보면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6초 동안 최대 체력의 2%만큼 체력을 회복하는데요, 이게 스테락의 도전이 되면서 피의 갈망 효과로 업그레이드 된 것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스테락의 도전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 

해당 아이템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은 선혈포식자와 죽음의 무도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선혈포식자의 경우 스테락의 도전의 생명선 효과로 보호막이 생겼을 때 아이템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여 다시 체력을 빠르게 많이 회복하여 더 오래 버틸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죽음의 무도 같은 경우는 본인이 받은 물리 피해의 35%를 3초 동안 나누어 입기 때문에 엄청난 폭딜이 한번에 들어오는 일이 줄어들고, 거기에 반항이라는 효과로 처치 관여시 최대 체력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하는데 승전보 룬과 함께 사용한다면 엄청난 체력 회복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테락의 도전과 잘 어울리는 챔피언 

스테락의 도전과 잘 어울리는 챔피언들에는 다리우스, 올라프, 잭스 등이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들의 특징을 보면 근접해서 공격을 해야한다는 딜탱으로 자주 사용된다는 공통점이 있죠. 스테락의 도전은 이철머 상대 진영으로 들어가 공격을 해야되는 챔피언들에게 더 오래 살 수 있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리우스는 피가 없을 때에도 Q스킬을 잘 맞추고 선혈포식자를 이용하여 순식간에 체력을 회복하여 부활하고, 올라프는 체력이 낮을 수록 더 강해지는데 궁극기를 사용하면 CC기 면역이 되어 그냥 최대한 근접해서 적을 뚜까 패는데 도움이 됩니다. 잭스의 경우는 Q스킬로 진입했다가 충분히 딜을 넣고 어그로를 끌다가 나중에 생명선이 터지면 Q스킬을 통해 다시 도주할 수 있기 때문에 어그로 핑퐁 능력이 대폭 상승하죠.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스테락의 도전 아이템의 효율 및 잘 어울리는 아이템, 챔피언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3명의 챔피언 외에도 많은 딜탱 역할을 하는 AD챔피언이 스테락의 도전을 올리는 걸 자주 볼 수 있을정도로 많이 사랑받는 아이템입니다. 다만 신화급이 아니라 전설급이기에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대부분 올리지 않고, 보통 2~3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