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쓰레쉬입니다. 쓰레쉬의 경우 소환사의 협곡에서 서포터의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는데요, 칼바람 나락 쓰레쉬 역시 서포터겸 서브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는게 보통입니다. 그랩 스킬이 있어서 상대방을 자신 쪽으로 끌어오고 또한 E스킬로 상대를 밀치거나 당기며 궁극기로 슬로우를 걸기도 하고 랜턴으로 아군을 구하기도 하죠. 그렇다면 과연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에서의 쓰레쉬는 어떤 스펠을 들고, 어떤 순서로 스킬을 찍으며 템트리와 룬까지 한번 다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쓰레쉬 소환사 주문 

보통 스펠은 점멸과 눈덩이를 대부분 들어줍니다. 눈덩이로 적 챔피언을 맞춘 뒤 바로 적 진영으로 들어가 E스킬 및 궁극기로 이니쉬를 열고 거기에 W로 아군 근접딜러를 데려오거나 Q스킬로 상대 원거리 챔피언이나 메이지 챔피언을 무는 역할을 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쓰레쉬 스킬 빌드 

칼바람 나락의 쓰레쉬는 Q스킬, E스킬, W스킬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합니다. 당연하게 궁극기를 찍어야 되는 레벨엔 궁극기를 찍어주는게 맞죠.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한다고 할 수 있겠네요. Q스킬은 찍으면 찍을수록 쿨타임이 감소하기 때문에 더 자주 상대방을 노릴 수 있게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쓰레쉬 템트리 

칼바람 나락의 쓰레쉬는 템트리가 한 두개가 아닙니다. 신화템을 선택함에 있어서 탱킹에 더 중심을 둘 것이면 태양불꽃 방패를 올려주고, 서포팅에 더 중심을 둘 것이면 솔라리를 올려주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상대팀에 AD가 많은 경우 가시갑옷을, AP가 많으면 대자연의 힘을 올려주는 등 유동적으로 아이템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신발의 경우도 상대에 AD가 많다면 판금 장화를, AP가 많다면 헤르메스의 신발을 올려주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쓰레쉬 룬

서포터 챔피언답게 CC기가 많은 쓰레쉬에게는 결의에서 여진 룬을 들어주는게 제일 효율이 좋습니다. 하위 룬으로는 생명의 샘, 뼈 방패, 과잉성장을 들어주면 되고 보조 룬에는 정밀의 침착과 전설: 강인함을 찍어주면 되겠습니다. 룬 파편은 쿨타임 감소, 방어, 체력 또는 마법 저항력을 들어주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쓰레쉬 공략을 알아보았습니다. 뭐 가끔 원딜 아이템을 둘러서 딜을 넣는 경우도 있는데 재미로 플레이하는 분들에겐 나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실제로 원딜 치명타 템트리를 올리면 꽤나 강력하기도 하구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