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바루스입니다. 바루스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원거리 딜러형 캐릭터로 설계된 챔피언으로 주로 공격력, 공격속도 아이템을 올리는 챔피언이죠. 하지만 칼바람 나락에서는 조금 다르게 사용되는데요, 바로 Q스킬이 사거리가 엄청 긴 것을 이용하여 포킹 바루스로 이용됩니다. 공격 속도 아이템을 올리지 않으며 공격력에 치중된 템트리를 올리죠. 그렇다면 칼바람 바루스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을 찍고, 룬, 템트리는 어떻게 올리는지까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바루스 소환사 주문

보통 회복을 많이 드는 편입니다. 멀리서 포킹을 하기 때문에 적에게 직접적으로 물릴 일이 더 적으며 또한 본인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회복을 들어 아군을 지원 혹은 본인의 체력이 없을 때 체력을 채우는 용도 등으로 사용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바루스 스킬 빌드 

처음 3레벨로 시작하는 칼바람에서는 보통 Q, W, E스킬을 하나씩 찍어준 뒤 가장 핵심이 되는 Q스킬을 먼저 마스터해줍니다. 그 다음에는 E스킬, W스킬 순서로 스킬을 선마해주시면 됩니다. 즉 R-Q-E-W 순서가 되겠네요. 

 


 

롤 시즌11 칼바람 바루스 템트리

포킹을 해야 되기 때문에 마나가 충분히 받쳐줘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시작 아이템에 여신의 눈물을 포함해줍니다. 보통 신발, 롱소드 2개, 여신의 눈물을 구매하면 딱 맞아 떨어지기 때문에 이렇게 구매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드락사르, 마나무네 순서로 템트리를 올려주시면 되고 신발의 경우 쿨감신을 올려줍니다. 그 이후에는 상황을 봐서 밤의 끝자락, 세릴다의 원혼, 요우무, 징수의 총을 선택해서 올려주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바루스 룬

칼바람 바루스는 지배의 어둠의 수확을 주 룬으로 사용합니다. 어둠의 수확은 스택을 쌓으면 쌓을수록 효율이 굉장히 잘 나오는 룬이기 때문에, 그리고 멀리서 포킹을 하는 바루스 특성상 스택을 조금 더 수월하게 쌓을 수 있죠. 하위 룬으로는 피의 맛, 시야 수집,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시고 보조룬에는 마나를 위한 침착과 딜링을 위한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바루스에 대해서 소환사 주문부터 시작하여 스킬 빌드, 템트리, 룬까지 다 알아보았습니다. 저 멀찍이서 Q스킬을 쏘는 바루스를 상대로 만나면 굉장히 짜증이 나기도 하죠. 데미지도 무시할 데미지가 아니기 때문에 신경써야될게 늘어나기 때문이죠. 뭐 그만큼 자신의 팀에 있거나 본인이 플레이하면 든든하지만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