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코르키입니다. 코르키는 소환사의 협곡 기준으로 원거리 딜러로 사용되고 가끔 미드라이너로서도 활용이 되는 챔피언입니다. 과거에는 AP 코르키로 포킹 위주의 플레이를 하기도 했습니다만, 현재는 정상적인 AD 아이템을 올리고 그와 동시에 마관신을 간다는 특이점이 있죠. 칼바람 나락에서의 코르키는 과연 어떤 스펠을 들고, 어떤 순서로 스킬을 찍고, 어떤 룬, 템트리를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코르키 소환사 주문

칼바람 나락에서의 코르키는 평타도 사용하지만 평타보다 궁극기를 이용한 포킹과 Q스킬을 위주로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교적 후방에서 딜을 넣기 때문에 눈덩이보다는 회복, 정화를 더 많이 들어줍니다. 웬만하면 뒤에서 CC기를 맞을 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회복을 추천드립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코르키 스킬 빌드 

먼저 처음 3레벨로 시작을 했을 때에는 Q,W,E스킬을 하나씩 찍어주시고 이후부터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사실상 핵심 스킬은 궁극기 스킬과 Q스킬이기 때문에 이 두개 스킬을 먼저 선마해주는 것이죠. 

 


 

롤 시즌11 칼바람 코르키 템트리

코르키는 굳이 AP 아이템을 올리기보단 AD아이템을 올리는데 기본적으로 패시브가 기본 공격의 80%가 마법 데미지가 되기 때문에 신발의 경우는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줍니다. 궁극기를 찍으면 찍을수록 데미지가 확 증가하기 때문에 포킹을 위해서 첫 아이템은 여신의 눈물, 광휘의 검, 신발을 올려줍니다. 첫 코어 아이템은 정수 약탈자를 올려주시고 그 다음엔 마나무네, 마법사의 신발, 칠흑의 철갑궁 순서로 아이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적절히 무한의 대검, 고속 연사포, 폭풍갈퀴, 피바라기, 필멸자의 운명 등을 상황에 맞게 적절히 올려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코르키 룬 

칼바람 나락은 소환사의 협곡보다 지배에서 어둠의 수확 룬을 자주 사용하는데, 더 킬이 많이 나오기도 하고 원거리 포킹 챔피언의 경우 수확 스탯을 빠르게 쌓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와 같은 이유로 코르키 역시 어둠의 수확 룬을 들어줍니다. 하위 룬으로는 피의 맛, 시야 수집, 굶주린 사냥꾼을 들면 되고 보조룬으로는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코르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르키는 칼바람 나락에서 엄청 강한 능력을 보여주진 못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평타 이상은 치고, 거기에 궁극기로 포킹하는 재미가 쏠쏠한 챔피언입니다. 코르키가 나왔다면 닷지나 주사위를 굴리지 말고 한번 플레이해보는게 어떨까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