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세나입니다. 세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서포터 라인을 주로 가는 챔피언으로 스택을 쌓으면 일정 스택마다 능력치가 올라갑니다. 또한 Q스킬과 궁극기로 아군에게 힐, 보호막을 씌워주어서 서포팅에 최적화되어 있죠. 하지만 칼바람나락에서의 세나는 서포터보다는 원거리 딜러 아이템을 올려서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칼발마 세나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을 어떻게 찍으며, 또 룬, 템트리는 어떻게 되는지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롤 시즌11 칼바람 세나 소환사 주문

먼저 칼바람 나락 세나는 원딜 포지션을 담당하기 때문에 보통 점멸과 정화 또는 점멸과 회복을 들어줍니다. 개인적으로 정화 숙련도가 높은 사람들은 정화를, 그렇지 않는 경우는 회복을 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본인의 생존만 중요시 여긴다면 방어막도 고려해볼만 하네요. 

 


 

롤 시즌11 칼바람 세나 스킬 빌드

칼바람 세나 스킬 빌드의 경우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Q스킬이 공격 스킬이자 아군을 회복시켜주는 서포팅 스킬이기도 한데, 망령 스택을 쌓기에도 좋고 거기에 기본 공격을 할 때 마다 쿨타임이 감소하여 이를 이용해 더 자주 사용해줄 수 있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세나 템트리

보통 첫 아이템으로 절정의 화살과 포션 두개를 많이 가는데 개인적으로는 여신의 눈물, 롱소드 2개, 단검 하나를 구매하여 시작하는게 더 초반 마나도 넉넉하고 이를 바탕으로 유지력이 훨씬 좋아집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크라켄 학살자를 올려주시고 이후 여신의 눈물을 재료로 하는 마나무네를, 그리고 신발의 경우는 광전사의 신발 또는 신속의 장화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보통 고속 연사포를 올리는데요, 여기까지 나오면 쌓여있는 스택 + 고속 연사포 패시브로 인해 굉장히 긴 기본공격 사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징수의 총, 구인수의 격노검, 무한의 대검, 피바라기, 맬모셔스의 아귀 등 상황에 맞게 아이템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세나 룬

세나 룬은 영감의 빙결 강화 룬을 들어줍니다. 빙결 강화 룬과 쾌속 접근이 합쳐져서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상대방의 이동 속도는 느려지고 반대로 자신의 이동 속도는 상승해서 카이팅하거나 망령 스택을 쌓기 좋죠. 하위 룬으로는 마법의 신발과 비스킷이 무난하며 외상도 들어볼만 합니다. 보조 룬으로는 침착과 전설: 민첩함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세나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보았습니다. 아군을 회복시켜줄 수도 있으며 공격도 넣을 수 있고 거기에 궁극기를 통해 아군을 살려주는 것까지 가능한 어떻게 보면 폭넓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