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니코입니다. 니코는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거의 쓰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현재 좋은 편이 아닌데요, 칼바람 나락에서는 사용함에 따라서 준수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눈덩이를 맞추고 궁을 킨 뒤 눈덩이로 따라가 여러 명의 적에게 궁극기 데미지를 줌으로써 말이죠. 그러면 칼바람 니코는 과연 어떤 스펠, 어떤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 하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니코 소환사 주문

니코는 앞에서도 말했다시피 눈덩이를 맞춘 뒤 궁극기를 시전하고 눈덩이로 따라가 여러 명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그 외에도 오리아나나 자르반, 미스 포츈 등 광역 궁극기를 넣는 챔피언들과 궁합이 좋은 챔피언이죠. 그럭히 때문에 스펠은 점멸과 눈덩이를 들어주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니코 스킬 빌드

니코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궁극기 R은 두말할 것도 없고 Q는 니코의 핵심 딜링 스킬이기 때문이죠. E스킬이나 W스킬은 스킬을 올려도 그렇게 높은 효율을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뒤로 미루는 것입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니코 템트리 

시작은 사라진 양피지와 포션 두개로 시작해줍니다. 첫 코어 아이템으로 루덴의 메아리를 올려주시고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줍니다. 중간에 돈이 애매하게 남는 경우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시구요. 그 이후에는 상대방에 피흡, 회복이 강한 챔피언이 있는 경우 모렐로노미콘, 그 외의 경우에는 라바돈의 죽음 모자를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니코 룬

니코는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스택을 많이 쌓으면 쌓을수록 좋은 어둠의 수확을 들어줍니다. 하위 룬으로는 비열한 한방, 시야 수집,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시고 보조룬에는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는게 제일 보편적인 선택이죠.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니코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니코는 굉장히 물몸이기 때문에 적 스킬을 잘 피하면서 포지션을 잘 잡아야 되는 챔피언입니다. W스킬을 사용하면 잠시 은신이 되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해주시면 되구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