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하이머딩거입니다. 하이머딩거는 스킬로 작은 포탑기계를 설치하여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고, 로켓을 쏘기도 하며 수류탄을 던져 적을 스턴 상태에 빠뜨릴 수도 있죠. 거기에 궁극기 스킬을 통하여 각각의 스킬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이머딩거는 칼바람 나락에서 어떤 스펠을 들어야 되는지, 그리고 스킬은 어느 것 부터 올려야 되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올려야 하는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하이머딩거 소환사 주문 

하이머딩거는 기본적으로 원거리에서 W스킬로 적을 공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적이 근접해왔을 때는 근처에 포탑을 설치하거나 수류탄을 던져서 견제를 하기 때문에 돌진하는 스펠인 눈덩이는 들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복을 들어주거나 적 암살자를 대비한 탈진을 들어주는게 좋죠. 

 


 

롤 시즌11 칼바람 하이머딩거 스킬 빌드 

칼바람에서의 하이머딩거는 보통 Q스킬을 먼저 마스터해주는 식으로 스킬을 올립니다. 처음 3레벨로 시작할 때는 Q, W, E 스킬을 하나씩 찍어준 뒤 그 다음부터는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죠. 칼바람 나락 특성상 난전이 자주 벌어지기 때문에 난전 사이에서 포탑을 설치하면 상대팀이 포탑에 신경을 잘 못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궁극기를 찍은 뒤부터는 궁극기 + Q로 강력한 포탑을 설치해 적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죠. 

 


 

롤 시즌11 칼바람 하이머딩거 템트리 

하이머딩거 포탑 한 두대는 별로 아프지 않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리안드리의 고뇌와 악마의 포옹을 올리게 된다면 한 번만 맞아도 체력비례 도트뎀이 들어가기 때문에 큰 효율을 볼 수 있죠. 또 W스킬 역시 고의로 더 넓게 퍼지게 쏴서 한 방이라도 맞으면 도트뎀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은 양피지에 포션 두개로 가주시고, 이후 리안드리의 고뇌, 악마의 포옹, 라일라이의 수정홀 이렇게 가는게 제일 좋습니다. 신발은 보통 1~2코어를 띄운 뒤 마관신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하이머딩거 룬

하이머딩거의 룬은 마법의 유성이 제일 효율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포탑의 공격에도 룬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포탑이 적 챔피언을 때렸을 때 유성이 쿨타임이 아니라면 터져서 좋죠. 하위 룬으로는 마나순환 팔찌, 깨달음, 주문 작열을 들어주시고 보조 룬으로는 체력 관리를 위한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하이머딩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는 Q스킬을 선마하는 것을 알려줬지만 이 이외에도 W를 선마하고 템트리를 루덴, 라바돈, 공허를 올려서 W 포킹 하이머딩거도 가끔 쓰이죠. 뭐 여하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