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롤은 소환사의 협곡, 칼바람 나락(무작위 총력전), 전략적 팀 전투 등 여러 모드들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이벤트성으로 일시적으로 진행되는 모드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우르프 모드, 단일 챔피언 모드가 있죠. 이 이외에도 여러 모드들이 있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모드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바로 궁극기 주문서라는 모드인데요, 국내에서는 궁극기 가챠 모드라고도 불리더라구요. 그렇다면 과연 어떤 신규 모드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롤 신규 모드 : 궁극기 주문서

일단 해당 모드는 원하는 라인을 선택하여 큐를 돌릴 수 있는데요, 큐가 잡히고 난 뒤 챔피언 선택창은 상대팀의 챔피언을 볼 수 없게끔 블라인드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 스펠을 하나밖에 선택하지 못하죠. 남은 하나의 스펠이 랜덤 궁극기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스펠(주문)이 랜덤 궁극기가 되기 때문에 모드 이름이 궁극기 주문서가 된 것 같네요. 

 

여하튼 게임이 시작되면 기본적으로 3레벨에 950골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이미지처럼 랜덤으로 3가지 궁극기가 주어지고 그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죠. 랜덤으로 선택할 수 있는 궁극기는 개개인마다 전부 다르고 또한 탭을 눌러 상대방 스펠 자리에 보면 선택한 궁극기의 챔피언 이미지가 떠서 어떤 궁극기를 선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펠 칸 하나에 선택한 궁극기의 챔피언 모습이 보이게 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선택한 챔피언의 궁극기를 스펠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또 이렇게 랜덤으로 선택한 궁극기는 6렙이 되기 전이라도 쿨타임만 돌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치열한 난전이 펼쳐지겠죠? 

 


 

궁극기 주문서에서 나오는 궁극기들

우선 모든 챔피언의 궁극기가 등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위의 이미지에 나온 39개 챔피언들의 궁극기중에서 랜덤으로 3개가 주어지고 그 3개중 선택할 수 있는 것이죠. 나오는 궁극기들의 챔피언은 그라가스, 그웬, 녹턴, 누누, 럭스, 렐, 렝가, 루시안, 리산드라, 리신, 마오카이, 말자하, 모데카이저, 모르가나, 미스 포츈, 바드, 소라카, 쉔, 스카너, 아리, 아무무, 아지르, 애쉬, 올라프, 요네, 이즈리얼, 자르반 4세, 잔나, 제라스, 조이, 진, 초가스, 카서스, 카직스, 케인, 케일, 탈론, 트린다미어, 피들스틱입니다. 

 


 

궁극기 주문서 모드 핵심

본인이 선택한 챔피언과 잘 맞는 궁극기가 나오면 좋겠죠? 또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때 가장 궁합이 좋을법한 궁극기를 선택해야 하구요. 예를 들어 마스터 이를 픽했는데 올라프 궁극기를 뽑았다면 어마무시할겁니다. 그 외에도 피들스틱이 아리 궁극기를 뽑아서 궁을 더 자유자재로 많은 적들에게 맞출 수 있고, 야스오가 요네나 그라가스 등 에어본 궁극기를 가져서 야스오의 궁극기를 쉽게 발동시킬 수도 있겠습니다. 그 외에도 이즈리얼이 애쉬 궁극기를 뽑는다거나 아니면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구요. 그런 식으로 본인이 고른 챔피언의 궁극기와 뽑는 궁극기의 조합이 중요하단 것이죠. 

 


 

마무리

현재는 PBE서버에서 테스트 중이며, 언제 출시되는지 또 추가로 어떤 패치가 이루어지는지는 현재까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추석쯤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출시되면 초가스 궁을 뽑아서 엄청 거대해진 챔피언들도 볼 수 있을 것 같고 또 티모가 조이 궁을 뽑아서 더 약올리는 상상도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롤 새로운 모드인 궁극기 주문서 모드를 알아보았는데요, 새로운 소식 전해지면 또 다시 포스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새로운 글로 다시 찾아올께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