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것은 6월 23일 적용된 롤토체스 11.13 패치노트입니다. 과연 어떤 챔피언들이 어떻게 변경되었고, 또 특성들은 어떻게 바뀌었는지, 아이템은 무엇이 바뀌었는지 한번 이것저것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규모 변경 사항 

가끔씩 X-2 스테이지마다 등장해서 무작위 아이템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무기고 시스템, 이 무기고에서 이제 더 이상 자석 제거기 및 재조합기가 등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각 스테이지 무기고별로 여러 확률이 조금씩 변경되었으니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단계 챔피언에서는 클레드와 뽀삐가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향되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초반 5레벨이 되기 전 리롤을 다 돌려서 빠르게 1코스트 챔피언을 3성으로 만드는 리롤 전략이 다시 나올까 기대되기도 합니다. 

케넨의 경우에도 초반 시작 마나가 올라갔고 거기에 2성, 3성일때 스킬 데미지도 증가했습니다. 또 트런들의 경우는 스킬이 이제 주문력에 따라 위력이 달라지게 패치되었네요. 

애쉬의 경우 스킬 딜링이 증가했고 니달리는 공격 속도 아이템을 주면 더 잘 어울리는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또한 야스오는 스킬 데미지 너프를 당한 모습입니다. 

라이즈의 스킬 중 두 번째로 스킬을 쓰면 주변 적까지 기절시키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이게 좀 그랬나봅니다. 대상 주변의 적들의 경우 기절 지속시간이 감소되었네요. 

케일은 5코스트 챔피언이지만 시간을 오래 끌어야 굉장히 강해졌습니다. 그렇지만 시간을 오래 끌지 못하고 죽는 경우가 너무 많았죠. 이를 인지하고 전투 초반에 더 강하게, 대신 후반에는 조금 약하게 패치되었네요. 

그림자 아이템을 섞어서 만든 무한의 제물 대검은 치명타 피해를 입힐 때 마다 체력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판테온이나 벨코즈가 스킬을 쓰면 한방 데미지가 아니라 수많은 데미지들이 터지기에 그대로 자멸하는 경우가 많았죠. 그렇기 때문에 이를 패치해주었고, 또한 이온 충격기가 상향되었으며 일시의 망토 불태우기 지속시간도 줄어들었습니다. 

 


 

소규모 변경사항 

망각 특성 기본 공격력 및 주문력이 살짝 너프되었습니다. 그 대신 망각 그림자 아이템당 추가 능력치 증가량이 많이 증가했네요. 이로서 망각덱을 올리려면 그림자 아이템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또 괴생명체 특성의 경우 아군 괴생명체 특성 챔피언이 죽으면 나오는 괴생명체가 굉장히 강력했습니다. 그렇기에 살짝 너프를 해준 모습입니다. 그 외에도 대부분 특성에서 살짝 능력치 조정이 있습니다. 

뭐 위의 내용들은 이제 살짝씩 조정한 느낌입니다. 너무 강력했던 럭스도 너프되었고 카르마 역시 너프되었습니다. 또 다양한 덱에 자주 사용되었던 렐 역시 보호막 흡수량이 너프되었으며 다른 챔피언들 및 아이템들도 조금씩 버프, 너프 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마무리 

한창 옛날에 롤토체스를 하다가 접은 뒤 최근 다시 롤토체스를 시작했는데 처음엔 너무 많이 변경되어 적응하기가 힘들었습니다. 뭐가 뭔지도 잘 모르겠고 그림자 아이템도 몰랐고, 무기고 시스템 역시 몰랐죠. 하지만 몇 판 하다보니 어느새 적응되었고 요즘에도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여하튼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 11.13 패치노트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