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챔피언은 바로 리븐입니다. 리븐은 Q스킬과 E스킬에 약간의 돌진기가 있고, 거기에 W에 스턴이 있어서 이를 잘 활용해야 되는 챔피언입니다.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주로 탑 라이너로 활동하고 있죠. 이런 리븐이 과연 칼바람 나락에서는 어떤 룬, 템트리를 들고 스펠을 드는지, 스킬은 뭐부터 마스터해야되는지 등을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리븐 소환사 주문

리븐의 Q와 E스킬은 돌진기지만 그 이동거리가 너무 미약해서 주로 한번에 들어갈 수 있는 눈덩이를 들어줍니다. 점멸은 당연한 것이구요. 적의 한복판에 들어가 W스킬로 짧은 스턴과의 연계가 굉장히 좋은 스펠입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리븐 스킬 빌드

리븐은 버릴 스킬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패시브로 스킬을 사용하고 난 뒤 평타가 더 강해지고 또 E스킬은 돌진과 더불어 약간의 실드를 제공하기도 하죠. 처음 시작인 3레벨에는 Q, W, E스킬을 하나씩 찍어주고 그래도 공격 스킬인 Q스킬을 먼저 선마, 그 후에 E스킬, W스킬 순서로 스킬을 올리시면 됩니다. 궁극기는 레벨이 될 때마다 찍어주시구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리븐 템트리

처음 시작에는 강철가시 채찍과 신발로 보통 시작합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선혈포식자를 올려주시는게 좋은데 적의 한복판에 들어가게 되면 당연히 딜이 집중되는데 이때 생존력을 올리기 위해 선혈포식자를 선택해줍니다. 또 신화템 효과인 전설템 하나당 스킬 가속 5도 굉장히 잘 어울리구요. 그러고 신발을 상대 AP가 쎄면 헤르메스, 견딜만 하면 쿨감신, Ad가 쎄면 판금 장화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부터는 상황에 맞게 생존력이 더 필요하면 스테락을, 딜링 및 흡혈이 더 필요하면 굶주린 히드라를, AD 암살자가 너무 쎄면 죽음의 무도를 올리는 등 상황에 맞게끔 올려주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선혈포식자 - 쿨감신 - 스테락 - 히드라 순서로 올립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리븐 룬 

리븐은 스킬을 사용하고 난 뒤 평타가 강해지기 때문에 스킬과 평타를 잘 이용해야 되는 챔피언입니다. 또한 Q스킬이 세 번까지 쓸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들로 인하여 정복자 스택을 빠르게 쌓을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주 룬은 정밀의 정복자를 들어줍니다. 하위 룬으로는 승전보, 전설: 강인함, 최후의 저항을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보조 룬에는 피흡을 위한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시구요. 

 


 

마무리

사실 5:5 상황이 지속되는 칼바람 나락에서 리븐은 그렇게 강한 픽은 아닙니다. 근접챔피언답게 적에게 진입해야 딜을 넣을 수 있는데 먼저 들어갔다가는 들어가기도 전에 CC기를 맞고 빈사상태에 빠지거나 그대로 죽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죠. 그렇기 때문에 보통은 먼저 아군이 CC기를 걸고 이니시를 열었을 때 적 스킬이 적당히 빠진 상황에 궁을 키고 눈덩이로 들어가 남은 딜을 넣고 마무리해주는 포지션이 더 좋습니다. 뭐 손을 많이 타는 챔피언이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