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릴리아입니다. 릴리아는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정글러 포지션으로 헤카림과 비슷하게 4족 보행을 하며 거기에 이동속도 효과도 가지고 있고 Q스킬도 헤카림의 Q스킬과 비슷한 메커니즘이여서 일부는 니코 + 헤카림이 아니냐는 말도 있죠. 여하튼 과연 릴리아는 칼바람에서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은 어떤 순서로 찍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올리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릴리아 소환사 주문

릴리아는 기본적으로 빠른 이동속도를 지니고 있지만 순식간에 이동하는 이동기가 없기 때문에 눈덩이를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E스킬로 씨앗을 굴려서 많은 적들에게 맞게 한 뒤 수면을 걸고 눈덩이로 다가가 Q스킬과 E스킬로 딜을 넣는 것이 제일 무난한 콤보죠. 그렇기 때문에 스펠은 점멸과 눈덩이를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릴리아 스킬 빌드

릴리아의 핵심 스킬은 Q스킬입니다. 헤카림 처럼 주변을 한 바퀴 크게 공격하는 스킬인데요, 딜링의 대부분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먼저 마스터해줍니다. 처음 3레벨로 시작할 때는 Q, W, E 스킬을 하나씩 올려주고 이후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릴리아 템트리

처음 시작 아이템은 사라진 양피지에 포션 두 개를 구매해줍니다. 첫 코어 아이템은 리안드리의 고뇌를 올려주시면 되는데 리안드리가 나오고 난 뒤부터는 뒤에서 계속 W스킬로 포킹을 해주는데 한 대만 맞아도 지속딜이 꽤나 많이 들어가기에 상대하는 입장에선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악마의 포옹을 올려주시고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모렐로노미콘을 올려주면 됩니다. 신발은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을 띄운 뒤 마관신을 올리며 이렇게 아이템이 다 나온 뒤에는 상황을 보고 생존력이 필요하면 존야, 딜이 더 필요하면 라바돈, 이동 속도가 더 필요하면 우주의 추진력, 상대가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많이 올리면 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릴리아 룬

칼바람 나락의 경우 한타가 굉장히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또 개피여도 죽지 않는 이상 복귀할 수 없기 떄문에 어둠의 수확을 들어줍니다.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스택을 쌓으면 쌓을수록 더 좋은 효율을 보여주며 하위 룬으로는 비열한 한 방, 사냥의 증표,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고 보조룬으로는 이동 속도를 위해 마법의 빛의 망토와 기민함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릴리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릴리아는 초반에는 별로 좋지 않지만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인 리안드리의 고뇌가 나오고 궁극기를 배운 상태이면 굉장히 강해지죠. 여러분도 한번 칼바람 나락에서 릴리아가 걸렸다면 플레이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