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챔피언은 바로 티모입니다. 티모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탑 라이너로 이용되는데 귀엽게 생긴 외모와 더불어 탑 챔피언이 대부분이 근접 공격인 것과 달리 원거리 공격이라서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좋은 취급을 받지 못하는 챔피언입니다. 그렇다고 아군에게 있어서도 티모는 물몸인데다가 못하는 유저들이 많아서 반기지 않는 챔피언이죠. 칼바람 나락에서의 티모는 어떨까요? 한번 칼바람 나락 티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티모 소환사 주문

티모는 근접해서 딜을 넣는게 아니기 때문에 눈덩이를 들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마나가 그렇게 부족한 챔피언도 아니기에 회복을 들어주는게 적당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티모 스킬 빌드

먼저 처음 시작인 3레벨에는 Q, W, E스킬을 하나씩 찍어주면 되고 이후에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E스킬보다 Q를 먼저 마스터하는 이유는 칼바람에서는 항상 5:5 싸움이라 티모가 평타를 편하게 넣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타 Q 평타나 평타 Q정도로 딜을 넣기 때문에 E보다 Q를 먼저 마스터하는 것이죠. 

 


 

롤 시즌11 칼바람 티모 템트리

티모는 먼저 시작 아이템으로 사라진 양피지와 포션 2개를 올려줍니다. 이후 첫 코어 아이템으로 리안드리의 고뇌를 올려주시고 마관신을 올려준 뒤 악마의 포옹, 모렐로노미콘을 순서대로 올려주는게 정석입니다. 이후에는 상황을 보고 기동력이 필요하면 우주적 추진력, 자꾸 물려서 죽으면 존야의 모래시계, 딜이 부족하면 라바돈의 죽음모자, 상대 마법 저항력이 높으면 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티모 룬

티모의 룬은 지배 - 어둠의 수확 룬을 메인 룬으로 사용합니다. 버섯으로 인해 스택을 쌓기 은근히 쉬우며 쌓이면 쌓일수록 딜이 강력해지기 때문이죠. 하위 룬으로는 비열한 한 방, 사냥의 증표,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시면 되고 보조룬으로는 정밀의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면 됩니다. 

 


 

마무리

칼바람 나락에서 티모는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게임이 이기는 상황이라면 굉장히 좋은 챔피언이지만 반대로 지고 있을 때는 그렇게 큰 활약을 하기 어렵습니다. 칼바람 나락에서 오라클이 사라지고 이후 대포 미니언, 슈퍼 미니언이 그 역할을 대체하면서 버섯을 파괴하기가 상당히 쉬워졌기 때문이죠. 하지만 상대팀이 밀리는 경우엔 상대 팀의 대포 미니언, 슈퍼 미니언을 빠르게 잡고 버섯을 살리기 쉽습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