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챔피언은 바로 소나입니다. 소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서포터로 이용되는 챔피언으로 예쁜 외모와 더불어 아군 원딜과의 라인전에서 힐과 보조 공격으로 같이 싸우며, 궁극기인 크레센도로 한 순간에 상대팀들을 전투불능으로 만들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6렙전까지 CC기가 전무하고 체력이 약하며, 다른 강력한 서포터의 선택지가 많아진 지금 협곡에서는 환영받지 못하는 챔피언입니다. 그렇다면 칼바람 나락에서의 소나는 어떨까요? 한번 칼바람 나락 소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소나 소환사 주문

 

소나는 근접해도 할 수 있는게 거의 없기때문에 눈덩이 스펠은 선호받지 못하는 편입니다. 칼바람 나락 교전에서는 항시 5vs5 대치가 일어나기 때문에 계속 W(힐)를 사용하는 소나 특성상, 총명 혹은 암살자 챔피언의 폭딜을 감소시키기 위한 탈진을 들어주는게 적당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소나 스킬 빌드 

먼저 처음 시작인 3레벨에는 Q, W, E스킬을 하나씩 찍어주면 되고 이후에는 R-W-Q-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Q스킬보다 W를 먼저 마스터하는 이유는 칼바람에서는 항상 5:5 대치를 하게 되는데 소나의 Q스킬 사거리보다 다른 사거리 긴 스킬이 많기 때문입니다. 소나는 Q를 맞추기 위해 다가가가다 상대 스킬에 맞아 금방 회색화면을 보시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W스킬로 아군들 뒤에서 W로 피를 회복시켜주시면서 아군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게끔 W를 먼저 마스터하는 것이죠. 

 


 

롤 시즌11 칼바람 소나 템트리

 

소나는 먼저 시작 아이템으로 밴들유리 거울과 여신의 눈물, 포션을 구입해줍니다. 그 후에 월석 재생기 - 대천사의 지팡이 - 흐르는 물의 지팡이로 순서대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 상황을 보면서 아군이 평타 기반 챔피언인데 딜을 더 강하게 해줘야 할 것 같다 싶으면 향로를 올려주시구 치감이 필요하면 모렐로, 회복량을 올리고 싶으시면 라바돈을 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늘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상황에 맞게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소나 룬

소나의 룬은 마법 - 콩콩이 룬을 메인 룬으로 사용합니다. 스킬쿨이 매우 짧은 소나 특성상 Q로 콩콩이를 계속 돌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위 룬으로는 마나순환 팔찌, 깨달음, 주문 작열을 들어주시고, 보조 룬에서는 정밀의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칼바람 나락에서 소나는 상대팀에 포킹류 챔피언이 많을 경우, 회복 스킬로 인해서 나름 나쁘지 않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캐릭터 특성상 아무리 잘커도 상대방에게 효과적으로 데미지를 주는 스킬 구성이 없기 때문에 칼바람에서는 항상 팀들의 캐리에 기댈 수 밖에 없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