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모르가나입니다. 모르가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보통 서포터 라인으로서 Q스킬을 통해 긴 시간 하나의 적을 속박할 수 있고 거기에 블랙실드로 아군을 상대팀의 CC기로부터 보호할 수 있으며 거기에 W스킬을 통해 적을 맞춰 서포터 아이템 스택을 빠르게 채울 수 있죠. 그렇다면 칼바람 나락에서는 어떤지 한번 룬, 템트리, 스킬트리, 스펠 등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모르가나 소환사 주문

우선 모르가나의 스펠은 점멸과 눈덩이가 가장 좋습니다. 눈덩이를 드는 이유는 모르가나의 궁극기 때문인데요, 주변 적들에게 일정 시간 사슬을 연결하여 데미지를 입히고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들은 추가로 데미지를 입고 기절에 걸리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적진 한 가운데서 궁극기를 써야 좋은데 그 접근을 위해 눈덩이를 들어주는 것입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모르가나 스킬 빌드

스킬 마스터 순서는 R-W-Q-E 순서입니다. 모르가나는 W스킬을 통해 적 챔피언에게 지속적인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데요, 틱데미지로 작용되는거라 첫 코어 아이템인 리안드리의 고뇌가 나오면 시너지를 일으켜 쏠쏠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Q스킬도 마찬가지로 찍으면 찍을수록 딜이 더 늘어나서 좋구요. 

 


 

롤 시즌11 칼바람 모르가나 템트리

칼바람 모르가나는 시작 아이템을 사라진 양피지와 포션 두 개로 시작하며, 첫 번째 아이템으로 리안드리의 고뇌를 올려줍니다. 그러고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준 뒤 보통 존야의 모래시계를 많이 올리는데요, 궁극기와의 연계를 위함입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는 적 챔피언을 보고 회복, 흡혈 능력이 강한 챔피언이 많다면 모렐로노미콘을, 그게 아니라면 W를 더 따끔하게 할 수 있는 악마의 포옹을 올리면 됩니다. 그렇게 세 번째, 네 번째 코어 아이템까지 나온 이후에는 상대가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많이 둘렀다면 공허의 지팡이를, 그게 아니라면 라바돈의 죽음 모자를 올리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모르가나 룬

모르가나의 주 룬은 지배의 어둠의 수확을 사용합니다. W스킬을 통해 비교적 손쉽게 수확 스택을 쌓을 수 있기 때문이고, 하위 룬으로는 비열한 한 방, 사냥의 증표,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시고 보조룬에는 정밀에서 마나 회복을 위한 침착과 딜링을 조금이라도 더 늘리는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모르가나의 룬, 템트리, 스킬, 스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칼바람 나락의 경우 아군에 CC기가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르가나의 경우 E스킬 블랙실드를 통해 아군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