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피들스틱입니다. 피들스틱은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안정적인 정글링과 궁극기를 통한 깜짝 갱킹, 또한 한타에서도 좋은 궁극기를 가진 정글러로 이용됩니다. 하지만 정글몹이 없고 항상 5:5 교전인 칼바람 나락에서는 과연 어떤 능력을 보여줄까요? 이번 시간에는 칼바람 나락 피들스틱에 대해서 룬, 템트리, 스킬트리, 스펠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피들스틱 소환사 주문 

먼저 스펠은 점멸과 눈덩이입니다. 눈덩이를 맞춘 뒤 궁극기를 사용하고 바로 다시 눈덩이를 사용해 적 한복판에 접근하여 광역 딜을 넣고 또한 거리가 안 될 때에는 점멸을 이용하여 적에게 근접해 궁극기 딜링을 최대한 가할 수 있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피들스틱 스킬 빌드 

피들스틱의 스킬 찍는 순서는 처음 시작 3레벨에 Q, W, E스킬을 하나씩 찍어준 후 그 이후부터는 R-W-Q-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W스킬을 먼저 마스터해주는 이유는 W스킬의 흡혈로 인해 생존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죠. 

 


 

롤 시즌11 칼바람 피들스틱 템트리

우선 처음 시작에서는 사라진 양피지와 포션 두 개를 구매해줍니다. 이후 첫 코어 아이템으로는 리안드리의 고뇌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후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신 후 존야의 모래시계까지는 고정으로 올려주세요. 이후 상대팀에 소라카나 나미, 유미 등 힐 챔피언이 있다면 모렐로노미콘을, 그게 아니라면 도트데미지를 더 올려주는 악마의 포옹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상황에 맞게 딜이 부족하면 라바돈의 죽음 모자를, 기동력이 조금 더 필요하면 우주의 추진력을, 상대가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많이 둘렀다면 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피들스틱 룬

피들스틱의 룬은 지배에서 어둠의 수확을 메인 룬으로 사용합니다. 어둠의 수확 스택을 쌓으면 쌓을수록 후반에 더 강력한 데미지를 뽑내는 피들스틱을 볼 수 있습니다. 하위 룬으로는 비열한 한 방과 사냥의 증표, 그리고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줄 수 있는 궁극의 사냥꾼을, 또 보조룬으로는 정밀의 마나 회복을 위한 침착과 딜링을 증가시켜주는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피들스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피들스틱은 스킬셋이 상당히 단순해서 스킬 몇 번만 사용해보면 금방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또 궁극기만 잘 사용하면 1인분인 챔피언이기 때문에 높은 컨트롤을 요구하는 제드나 카타리나, 아크샨 등에 비하면 굉장히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