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리신입니다. 리신은 소환사의 협곡에서 대표적인 정글러를 담당하고 있는 챔피언이죠. 정글링도 괜찮고 갱킹도 강력하며 매 시즌 상위 티어를 놓치지 않고 있는 리신은 과연 칼바람 나락에서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은 뭐 먼저 마스터하며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찍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리신 소환사 주문

먼저 스펠입니다. 소환사의 협곡 리신은 점멸과 강타를 사용했다면 칼바람 리신은 점멸과 눈덩이를 들어줍니다. 칼바람 나락에서는 소환사의 협곡과 달리 와드가 없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접근하기가 조금 더 까다로운데요, 이때 눈덩이를 이용하면 효과적으로 상대방에게 근접할 수 있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리신 스킬 빌드

스킬은 처음 시작 3레벨에 Q, W, E 스킬을 하나씩 찍어준 뒤 4레벨부터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Q스킬이 당연히 원거리 공격 스킬이자 동시에 맞춘 경우 상대방에게 진입할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마스터해주는 것이죠. 

 


 

롤 시즌11 칼바람 리신 템트리

칼바람 리신 템트리는 처음에 강철가시 채찍과 신발을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이후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선혈포식자를 올려주시고 상대방을 본 뒤 AP가 많으면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AD가 많으면 판금 장화를 올려주세요. 이후에 스테락의 도전을 올려주시고 상황을 보면서 죽음의 무도, 정령의 형상, 굶주린 히드라 등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리신 룬 

칼바람 리신 룬은 정밀에서 정복자 룬을 메인으로 사용합니다. 스킬과 평타를 골고루 섞는 챔피언인만큼, 또한 Q스킬과 E스킬이 사용 후 한번 더 사용하는 만큼 스택을 쌓기 쉬워서 리신과 잘 어울립니다. 하위 룬으로는 승전보, 전설: 민첩함,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고 보조룬으로는 지배에서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리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칼바람 나락 리신은 굉장히 강력한 챔피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잘 죽지도 않으며 거기에 딜링도 무시하지 못하고 Q스킬과 W스킬로 추격 및 도주에도 능한 챔피언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