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아지르입니다. 아지르는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미드 라이너로서 활용되는 AP 챔피언인데요, 단순히 AP 아이템만 올리는 것이 아닌 공격 속도 아이템을 올리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칼바람 나락에서 아지르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은 어떤 순서로 올리며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롤 시즌11 칼바람 아지르 소환사 주문

먼저 스펠은 점멸과 눈덩이를 들어줍니다. 보통 눈덩이를 사용한 뒤 W, E스킬로 적 진영을 뚫고 가서 궁극기를 통해 다수의 적을 아군 쪽으로 밀쳐서 이니시에이팅을 하는데 유용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아지르 스킬 빌드

아지르는 처음 3레벨에는 Q스킬을 두 개, E스킬을 하나 찍어줍니다. 4레벨부터는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되는데요, Q스킬 사막의 맹습이 가장 핵심 스킬이기 때문에 먼저 마스터해주는 것이며 E스킬은 이동기로밖에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마지막에 마스터해주는 것입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아지르 템트리 

아지르의 신화템은 선택입니다. 한방 딜을 더 중시한다면 루덴의 폭풍을, 틱뎀을 더 중시한다면 리안드리의 고뇌를 첫 코어 아이템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신 뒤 내셔의 이빨을 올려주시고 여기까지 완성됬다면 상황을 보고 모렐로노미콘, 존야의 모래시계,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아지르 룬

앞부분에서도 말했다시피 아지르는 공격속도도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룬으로는 정밀에서 치명적 속도를 들어줍니다. 하위 룬으로는 침착, 전설: 민첩함,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고 보조룬으로는 피흡을 위한 지배 -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아지르에 대해서 스펠은 뭘 드는지, 스킬 마스터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올리는지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아지르도 템이 어느정도 나오면 후반에 굉장히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챔피언 중 한명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