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다뤄볼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챔피언은 바로 룰루입니다. 룰루는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서포터 역할군으로서 아군을 보호하고 적들을 방해하는데 특화되어 있는 챔피언입니다. 특히나 궁극기인 급성장은 죽을 위기에 처한 아군을 구해내는데 매우 효과적이죠. 그렇다면 과연 칼바람 나락 룰루는 어떤지 스펠은 무얼 들고 스킬은 어느 순서로 마스터하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찍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룰루 소환사 주문

먼저 소환사 주문입니다. 룰루는 적 한복판으로 접근하는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눈덩이를 들어줄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탈진이나 회복을 들어줍니다. 탈진은 아군 챔피언이 암살자에게 물렸을 때 좋고, 회복은 아군 피가 없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룰루 스킬 빌드

칼바람 룰루는 처음 3레벨에 Q, W, E 스킬을 하나씩 찍어준 뒤 이후부터는 R-E-W-Q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합니다. E스킬이 아군에게 실드를 채워주기도, 상대에겐 딜을 넣기도 하는 스킬이여서 항상 아군들과 함께 싸우는 칼바람 나락에서는 E스킬을 먼저 마스터해주는게 좋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룰루 템트리

템트리의 경우 밴들유리 거울과 여신의 눈물, 포션 하나로 시작해주는게 제일 무난합니다. 이후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월석 재생기나 슈렐리아의 군가를 선택해주시고 신발은 쿨감신을 올려줍니다. 그 이후에는 불타는 향로, 흐르는 물의 지팡이, 화학공학 부패기를 상황에 맞게 순서를 정해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아군이 평타 기반 챔피언이 많으면 향로를 먼저, 스킬 기반 챔피언이 많으면 흐물지를 먼저, 상대팀에 흡혈 및 회복이 너무 쎄면 부패기를 먼저 올려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룰루 룬

칼바람 룰루는 메인 룬으로 공격과 방어 양쪽으로 다 괜찮은 마법의 콩콩이를 듭니다. 하위 룬으로는 마나순환 팔찌, 깨달음, 주문 작열을 선택하시고 보조룬에는 정밀에서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는게 괜찮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칼바람 나락 룰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룰루는 스킬을 맞추거나 적을 따낸 뒤, 또는 혼자 있을 때 Ctrl+4를 눌러서 시끄럽게 웃어주면 상대입장에서는 굉장히 약이 오르는 챔피언입니다. 솔직히 웃음소리때문에 칼바람에서 룰루 나오면 그냥 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