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1 챔피언은 바로 케넨입니다. 케넨은 탑 포지션을 담당하는 챔피언으로서 대부분의 탑 챔피언이 근접 챔피언인데에 반해 원거리 챔피언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초반에 상대 탑을 강하게 압박하고 격차를 벌리는 플레이가 요구되죠. 그러면 과연 케넨은 어떤 스펠을 들어야 되고 스킬은 어느 순서로 찍는지, 룬과 템트리는 어떻게 올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케넨 소환사 주문

탑 케넨은 점멸과 텔레포트를 들어줍니다. 점멸이야 당연한 것이고 텔레포트의 경우 라인 복귀나 6레벨 이후 로밍을 가는데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또는 상대 탑이 로밍을 간 경우 바로 함께 따라가서 교전을 승리로 이끌 수 있죠. 

 


 

롤 시즌11 케넨 스킬 빌드

케넨의 스킬 빌드는 1레벨에 Q, 2레벨에 W, 3레벨에 E스킬을 찍어주면 됩니다. 이후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되구요. Q스킬이 라인전에 있어서 쿨타임도 제일 짧고 쏠쏠한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궁극기를 제외하고 제일 먼저 마스터해주는 것입니다. 

 


 

롤 시즌11 케넨 템트리

케넨은 AP 딜러지만 처음 시작은 도란의 검과 1포션으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초반에는 평타로 견제를 더 많이하기 때문이죠. 첫 코어아이템으로는 케넨의 궁극기와 굉장히 잘 맞는 마법공학 로켓 벨트를 올려주시고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준 뒤 존야의 모래시계까지 올려줍니다. 케넨은 평타는 원거리지만 궁극기를 적중시키기 위해서는 피들스틱, 니코처럼 적에게 근접해야 되기 때문에 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 생존력을 올리는 것입니다. 이후에는 상황을 보고 상대팀에 흡혈, 회복 챔피언이 많으면 모렐로노미콘을,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많이 올렸다면 공허의 지팡이를, 그냥 무난하게 이기고 있는 상황이면 라바돈의 죽음 모자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1 케넨 룬

케넨은 마법에서 콩콩이 룬을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평타 견제를 굉장히 많이 하는 챔피언이라 평타마다 콩콩이로 추가적인 딜을 입히고, 그리고 하위 룬으로 빛의 망토를 들어 궁극기와 점멸을 사용할 때 더 빠른 이동 속도로 궁극기를 여러 적에게 적중시키죠. 또 깨달음으로 쿨감을, 주문 작열로 조금이라도 딜을 늘려줍니다. 보조룬으로는 라인전 피관리를 위해 지배에서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케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케넨은 탑 챔피언이지만 탱커형 챔피언이 아니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군 정글, 서포터가 어느정도 탱킹이 되는 챔피언일때 케넨을 고르는게 조합상 제일 적합하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